[FETV=박신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오는 5일부터 국내 대표 재즈 페스티벌인 ‘제19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의 NFT(대체불가능토큰) PASS를 판매한다.
NFT PASS는 코빗 홈페이지에서 판매된다. NFT PASS를 구매한 고객은 오는 10월 1일부터 3일간 가평 자라섬에서 열리는 ‘제19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에 입장할 수 있다.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매년 가을 가평 자라섬에서 열리는 재즈 페스티벌로 19회째를 맞았다.
NFT PASS 구매자에게는 스페셜 입장 밴드를 제공하며 페스티벌 하이라이트 영상을 담은 추가 NFT 에어드랍도 지원한다. 단, NFT PASS는 일별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한 NFT PASS에 해당하는 날짜만 입장할 수 있다.
구매 방법은 코빗에 회원가입 한 후 고객 확인 및 신한은행 계좌를 연동하면 된다. NFT PASS 구매를 위한 이더리움(ETH)을 충분히 매수한 후 구매 링크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NFT PASS 구매 고객은 페스티벌 입장 시 현장에서 NFT 소유자임을 증명하는 절차를 거쳐야 한다. 한번 구매한 NFT PASS는 출고 및 양도가 불가하다. 자세한 내용은 코빗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코로나19 여파로 3년 만에 정상적으로 열리는 축제에 NFT를 활용해 하이라이트 영상 등 다양한 경험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 행사에서 코빗의 NFT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