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3 (수)

  • 흐림동두천 24.6℃
  • 흐림강릉 29.3℃
  • 흐림서울 25.2℃
  • 구름많음대전 27.3℃
  • 맑음대구 32.9℃
  • 맑음울산 29.1℃
  • 맑음광주 29.5℃
  • 맑음부산 26.1℃
  • 맑음고창 29.6℃
  • 맑음제주 30.9℃
  • 구름조금강화 23.1℃
  • 흐림보은 27.2℃
  • 맑음금산 27.2℃
  • 맑음강진군 29.8℃
  • 구름조금경주시 32.2℃
  • 맑음거제 24.8℃
기상청 제공


식품


허닭, 2분기 판매량 22% 증가

 

[FETV=김수식 기자] 허닭이 단백질 선호 트렌드와 여름 휴가철을 맞아 2분기 판매량이 직전 분기 대비 22.3%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헬시플레저’로 대표되는 지속 가능한 건강관리 트렌드 확산과 여름휴가 성수기가 다가오며 단백질 식품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특히, 20세 이상 성인남녀가 건강과 관련해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체중 관리’이며, 체중 관리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영양소는 ‘단백질’로 나타나 식단 관리를 위한 단백질 수요는 지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허닭은 2분기 930만 개 판매량을 기록하며 1분기 760만 개 대비 22% 이상 늘었다.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이 다가오며 허닭과 허닭식단은 닭가슴살 제품을 포함해 닭가슴살을 활용한 스테이크, 소시지 등 전 제품이 2분기 들어 꾸준히 증가해 2분기 판매량 상승을 이끌었다.

 

이와 같은 상승세는 운동과 식단 조절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일상이 되며, 단백질을 포함한 식단과 식품의 섭취가 활발해진 덕분으로 예상된다.

 

자체 브랜드인 허닭과 허닭식단으로 소비자를 만나고 있는 허닭은 일상에서 다양한 형태로 단백질을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간편식을 활발하게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도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을 활용해 식단 관리부터 가벼운 간식까지 소비자 취향에 맞춘 제품을 출시했다.

 

국내 최초의 보드게임인 ‘부루마불’과 콜라보를 통해 아시아 4개국의 매콤한 맛을 담은 ‘허닭 소스 통 닭가슴살’, 통 닭가슴살에 바삭한 쌀가루 튀김옷을 입힌 ‘허닭식단 닭가슴살 빅 치킨텐더’는 편리하게 단백질을 챙기는 간편식 메뉴로 소비자를 만났다. 또, 과자처럼 바삭하게 즐기는 ‘허닭 크리스피 닭가슴살칩’도 출시하며 간식으로도 단백질을 채울 수 있도록 했다.

 

자회사 허닭프렌즈는 다양한 파트너사들이 자체 생산과 판매 부담 없이 간편식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돕는 B2B 사업을 적극 전개하며 닭가슴살을 활용한 캐주얼 간편식 신제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네네치킨과 협업한 ‘네꼬밥 닭가슴살 곤약볶음밥’을 비롯해 오빠닭과 협업한 ‘시그니처 소스닭 닭가슴살’, ‘치즈 품은 주먹밥’ 등 닭가슴살을 활용해 단백질을 챙기는 다양한 캐주얼 간편식을 선보이고 있다.

 

허닭 관계자는 “건강을 위한 단백질 선호와 여름 휴가 대비 체중 관리를 위해 단백질 식품을 찾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다양한 일상 상황에서 소비자가 편리하게 단백질을 챙길 수 있는 다양한 캐주얼 간편식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