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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계


해수부, 중국 칭다오 맥주축제서 ‘김맥(김+맥주) 프로젝트’ 추진

해양수산부(이하 해수부)는 맥주와 궁합이 잘 맞는 안주로 김을 알리는 ‘김맥(김+맥주)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해수부는 김맥 프로젝트 홍보를 위해 오는 13일부터 28일까지 중국 ‘칭다오 맥주축제’에서 국내 수산물의 수출 통합브랜드 케이피쉬(K-FISH)와 김스낵을 맥주와 잘 어울리는 안주로 알리기 위한 콜라보 마케팅을 추진한다.

해수부는 이번 축제 참여를 계기로 중국의 젊은이들에게 김스낵 등 한국 수산물 안주류의 맛과 친근함을 전달할 예정이다.

우선 칭다오 맥주축제 행사장 내 K-FISH 홍보관을 설치하고, 유명벨기에 맥주인 ‘스틴 브뤼헤(Steen Brugge)’와 브랜드 콜라보 마케팅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한국수산회 관계자는 “스틴 브뤼헤를 구매하면 우리나라 스낵김을 안주로 제공하는 ‘김맥 콜라보’를 통해 스낵김을 대표적인 맥주안주로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멸치스낵, 쥐치어포 등 K-FISH 18종을 전시하고 홍보영상을 상영하는 등 국내 수산물을 소개하는 한편, 다트를 맞추면 수산물을 제공하는 다트게임과 누리소통망(SNS) 행사 등도 함께 진행한다.

해수부 관계자는 “중국 최대규모 맥주 축제에서 현지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김맥’이라는 새로운 술안주 문화를 전파해 한국 수산물을 다각도로 홍보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해수부는 향후 중국 청두, 상해, 미국 뉴욕 등 주류 관련 행사와 연계해 수산물 안주류를 지속적으로 홍보할 방침이다.



이슬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