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은 폭염에도 불구하고 빙과류 매출은 오히려 하락한 것으로 드러났다. 아이스 커피가 빙과류 자리를 대신해 매출이 감소한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4일 빙과업계에 따르면 롯데제과의 지난달 빙과류 매출은 600억원으로 지난해 7월보다 7% 줄었다. 빙그레의 지난달 빙과류 매출도 작년보다 6% 줄어 460억원을 기록했고, 해태제과도 지난달 매출 270억원으로 같은 기간 2% 하락했다.
과거에는 폭염이 지속하면 빙과류 매출이 늘어나는 것이 일반적 추세였다. 그러나 최근에는 시원한 커피 등 빙과류를 대체할 수 있는 음료 시장이 커지면서 빙과류 매출이 감소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업계 관계자는 “직장인들 대부분 점심을 먹고 난 뒤 빙과류가 아닌 시원한 커피음료를 마신다”며 “커피 등 대체 음료 시장이 점점 커지면서 빙과류 매출이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고 말했다.
이슬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