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수식 기자]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28일 모던 스시바 ‘카우리’의 벚꽃 테마 시즌 한정 메뉴를 소개한다. 호텔 홍보 담당자는 “이번 벚꽃 메뉴 프로모션은 한창 꽃들이 만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4월 4일부터 10일까지 한정 기간 동안만 진행되니, 남산과 ‘카우리’에서 따스한 봄과 벚꽃을 오감으로 체감해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벚꽃 메뉴 프로모션은 봄철에 먹어야 가장 맛있는 생선인 도미, 봄에 새살이 올라 높은 영양가를 선보이는 도다리, 그리고 겨울 동안 잃어버린 입맛을 되돌리기에 탁월한 옥돔이 사용된다.
김성훈 카우리 메인 셰프는 “벚꽃 메뉴 프로모션은 봄 제철 식재료만의 싱그러운 활력과 봄꽃을 대표하는 벚꽃의 예쁜 색감을 조화롭게 사용하여 새로운 메뉴로 손님분들께 남산에 봄이 도착했음을 알리고자 해당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고 말했다.
도다리 쑥 맑은 국, 봄 도미의 벚꽃 소금, 솥밥, 디저트 등 실제 식용 벚꽃이 음식의 가니쉬 및 데코레이션으로 활용되어 눈과 입으로 즐길 수 있는 봄의 화사함을 담았다. 이번에 선보이는 프로모션 메뉴 중, 옥돔은 ‘사쿠사쿠’ 구이법으로 준비된다. 옥돔 사쿠사쿠 구이는 생선의 비늘을 벗기지 않은 상태로 껍질째 튀겨내 굽는 조리법으로, 바삭한 식감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