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현호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멜론 스테이션과 멜론매거진 등을 통해 특집 콘텐츠와 관련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http://www.fetv.co.kr/data/photos/20220104/art_16432576601887_a5e789.png)
우선,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 서비스 ‘멜론 스테이션’의 간판 프로그램들에서 설날 특집 방송이 진행된다. 28일 오전 10시 공개하는 ‘영화& 박선영입니다’는 긴 연휴 동안 ‘집콕’족이 정주행하기 좋은 3부작 영화 시리즈들을 박선영 아나운서가 추천하고 프로그램 속 코너 ‘사운드 오브 무비’를 통해 추억의 명절특선 홍콩영화에 나온 음악들을 다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가진다.
대한민국 대표 싱어송라이터 나얼과 프로듀서 겸 가수 에코브릿지가 함께 진행하는 ‘디깅 온 에어(Diggin’ On Air)’에서는 명절의 막히는 도로 위에서 들으면 좋은 곡을 주제로 하는 방송을 29일 저녁 7시에 공개할 예정이다.
멜론 앱 메인화면에서는 가족간의 만남과 명절 컨셉에 맞춘 다양한 플레이리스트를 노출한다. 부모님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억의 팝송 명곡’, 전통국악에 현대적 요소를 가미한 ‘신나는 퓨전국악’, 모든 연령대가 좋아할 ‘올하트 트롯열전’, ‘외출 준비하며 듣는 팝’ 등의 플레이리스트로 화목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온라인 매거진 서비스인 멜론매거진에서는 ‘덕질’을 즐기는 리스너를 위한 설날 이벤트를 다음달 7일까지 진행한다. 멜론매거진 내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최애(제일 좋아하는 아티스트)’에게 전하고 싶은 새해 덕담을 댓글로 남기면 총 40명을 추첨하여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경품은 최애를 직캠으로 관찰할 수 있는 ‘삼성 세로TV’, 포토카드용 요술봉 ’러브 패트윙’,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라이브’ 등 덕질 필수템들로 구성되었다.
조은영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멜론서비스본부장은 “명절을 보내는 모습은 각기 달라도 멜론을 통해 상황에 맞는 음악을 즐기실 수 있도록 이번 설날 특집 콘텐츠들을 준비했다”며 “설날 이벤트로 최애에게 전하듯이 가족 간에도 덕담을 주고 받는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