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식품


홈플러스, 반반 신선 세트 매출 35% 증가

 

[FETV=김수식 기자] 비대면 설에 이른바 ‘짬짜면’ 같은 ‘반반’ 신선 세트가 명절 인기 선물로 급부상하고 있다.

 

홈플러스가 지난달 9일부터 지난 23일까지 진행된 설 선물세트 판매 기간 동안 신선식품 선물세트 판매 추이를 분석한 결과, 두 가지 이상으로 구성된 종합 선물세트 매출이 지난 설 동기 대비 35% 이상 신장했다. 각 품목별 매출 상위 상품 10위 안에도 혼합 선물세트 비중이 42%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홈플러스는 코로나19 여파로 단출하게 명절을 보내게 되면서, 적은 식구가 상대적으로 물림 없이 골라 먹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과일이나 정육 등과 같은 신선식품을 두 가지 이상으로 구성한 혼합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같은 기간, 지난 설 대비 혼합 과일세트 매출이 60% 상승하며, 전체 과일 매출 신장률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과일세트 판매량 10위권 안에도 1위와 2위, 3위, 10위에 각각 ▲농부의 자신감(GAP) 사과배 혼합세트 ▲무진장사과 나주배 세트 ▲명품명선 사과배 혼합세트 ▲마음을 전하는 사과배 혼합세트 등이 이름을 올리며 높은 선호도를 입증했다.

 

축산 품목 매출 상위 품목 집계 결과, 가장 많이 판매된 1위 제품으로 ▲농협안심한우 정육갈비 혼합 냉동세트가 차지했다. 이어 국거리, 불고기, 산적용으로 구성된 ▲농협안심한우 1등급 정육 냉동세트가 6위 ▲농협안심한우 정육 냉동세트(국거리, 불고기)는 8위 ▲농협안심한우 1+등급 등심 정육 냉장세트는 10위에 올랐다. 혼합으로 구성된 과일과 축산 세트가 상위 인기 품목 40%에 이르는 높은 비중을 차지한 셈이다.

 

버섯 선물세트 매출도 71%나 올랐다. 인기 품목에는 ▲정성담은 표고버섯 혼합세트 ▲알찬 표고버섯 혼합세트 ▲건강을 담은 흑화고 혼합세트 ▲차가 담은 표고버섯 혼합세트가 이름을 올렸다.

 

명절에 잘 즐기지 않았던 이색 과일에 대한 수요도 높아졌다. 실제로 샤인머스캣, 한라봉 등 이색 과일 세트는 지난 설 대비 매출이 각 672%, 512% 급증했다.

 

홈플러스는 ‘귀포족’, ‘혼설족’ 등 소수로 명절을 보내는 고객이 한 번에 여러 종류를 맛보고 싶어 하는 수요를 반영해, 과일이나 정육 등 신선식품을 두 가지 이상으로 구성한 혼합 선물세트 비중을 31% 늘렸다.

 

심완섭 홈플러스 신선식품MD팀장은 “이번 명절에도 거리두기를 택한 사람들이 많은 만큼 질리지 않고 한 번에 두 가지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반반 신선 세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적은 양이더라도 여러 종류를 맛보길 원하는 고객 수요를 공략해 다양한 품목의 신선식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