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30 (월)

  • 구름많음동두천 27.7℃
  • 흐림강릉 29.4℃
  • 구름조금서울 29.1℃
  • 구름조금대전 30.2℃
  • 맑음대구 32.3℃
  • 연무울산 29.4℃
  • 맑음광주 31.6℃
  • 구름조금부산 26.6℃
  • 구름조금고창 32.1℃
  • 맑음제주 29.6℃
  • 흐림강화 26.9℃
  • 구름많음보은 28.2℃
  • 구름조금금산 30.3℃
  • 구름많음강진군 30.8℃
  • 구름조금경주시 32.9℃
  • 구름조금거제 28.1℃
기상청 제공


식품


GS25, 올해 컬래버 도시락 구매 고객 80.5% ‘MZ세대’

 

[FETV=김수식 기자] GS25는 식품개발팀에서 21년 도시락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본 결과 유명 인사 및 맛집들과 손잡고 선보인 컬래버 도시락이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연령 별 판매 구성비를 살펴보면 10대 24.6%, 20대 31.8%, 30대 24.1%, 50대 이상 5.3%로 10대부터 30대까지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80.5%의 구성비를 차지했다.

 

GS25는 올해 MZ세대를 중심으로 컬래버 먹거리 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밥굽남, 이찬원, 금돼지식당, 대한곱창 등과 컬래버해 다양하고 맛 좋은 도시락들을 선보였다.

 

해당 상품들은 감성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품질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이 외에도 굿즈 증정품, 웨이팅 프리패스 식사권, 할인 행사, 고객 참여 이벤트 등 재미난 행사들과 온ž오프라인 채널에서 다양한 홍보 활동으로 유명세를 타며 큰 호응을 받았다.

 

GS25는 색다른 경험과 취향을 중시하는 1020세대의 트렌드에 힘입어 다가오는 2022년에도 다양한 컬래버 도시락 상품을 출시할 방침이다. 특히, SNS 채널에서 인기 있는 인플루언서 및 코로나19 영향으로 크게 신장하고 있는 레스토랑 간편식(RMR)과 컬래버 한 도시락 상품을 매월 1회 출시할 계획이다.

 

GS25는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려는 고객들을 위한 가성비 도시락, 프리미엄 식재를 사용한 고급화 도시락, 건강한 음식을 선호하는 건강 도시락 등 2022년 메뉴 차별화를 통한 고객 만족 증가 및 도시락 매출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GS25는 이달 도시락 인기 상품인 반반한고기밥상과 NEW정성가득도시락의 나트륨 함량을 20~25% 절감했다. 건강에 대해 고객 관심이 크게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균형 잡힌 건강한 식단을 제공하기 위한 것. 2022년 나트륨 저감, 칼로리 저감, 당(糖) 저감, 구이 조리법 확대, 채소 식재 확대 등 건강 도시락 상품 출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구충훈 GS리테일 FF팀장은 “21년 다양하게 선보인 컬래버 도시락이 MZ세대를 중심으로 많은 고객분들께 큰 사랑을 받았다”며, “GS25는 2022년 컬래버 도시락을 필두로 가성비 도시락, 프리미엄 도시락, 건강 도시락 등 메뉴 차별화를 통한 도시락 트렌드 세터 역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