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서윤화 기자] BC카드가 금융∙유통 데이터 협력을 위한 전략적 MOU를 통해 기업들의 신규 비즈니스 수익 모델 창출을 돕는다고 11일 밝혔다.
BC카드는 지난 10일 오후 서울 중구 을지로 본사에서 이마트24, 닐슨컴퍼니코리아와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3사 업무협약을 통해 기존 금융사(소비)와 유통사(판매) 데이터 결합에서 상품 분류 데이터를 추가해 초개인화 시대 ‘기업별 맞춤형 데이터 제공’ 기반을 마련했다.
변형균 BC카드 AI빅데이터 본부장(상무)은 “기존 소비 데이터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상품 정보까지 파악 할 수 있어 소비 주체의 상품에 대한 니즈를 파악할 수 있게 됐다”며 “많은 기업들이 빅데이터를 통해 마케팅 전략 수립에 활용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