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은 29일,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고 이어가는 환경부의 친환경 캠페인 ‘고고(Go!Go!)챌린지’에 동참했다. [사진 KB손해보험]](http://www.fetv.co.kr/data/photos/20210730/art_16275392180275_6530a7.png)
[FETV=서윤화 기자] KB손해보험 대표이사 김기환 사장은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을 약속하고 이어가는 환경부의 친환경 캠페인 ‘고고(Go!Go!)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챌린지는 환경부에서 올 1월부터 시작한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일 한 가지와 할 수 있는 일 한 가지를 SNS를 통해 다짐하고 다음 후발주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사장은 티웨이항공 정홍근 사장의 추천을 받았다. 이날, 김사장은 ‘헌 옷, 헌 물건 버리지 말Go! 물건의 재사용과 순환을 통해 지구도 살리Go!’라는 문구의 사진을 찍고 관련 해시태그를 달아 KB손보 공식 인스타그램을 포함한 SNS에 게시했다.
한편, KB손보는 2006년부터 임직원과 영업가족이 기부한 물품을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하는 ‘KB희망바자회’ 행사를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현재까지 KB희망바자회를 통해 기부된 의류, 잡화, 가전, 서적 등 누적 물품수 77만 점에 달해 물품의 재사용을 통해 환경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김사장은 “미래는 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는 오늘을 토대로 열리는 시간이다"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ESG경영을 통해 다음 세대를 위한 건강한 지구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