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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리테일앤인사이트, ‘디지털 유통대전’ 참가

골목상권 지역마트 유통 빅데이터 분석 로드맵 공개 

[FETV=최남주 기자]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제1회 디지털 유통대전에서 자사의 토마토솔루션이 수집한 전국 지역마트 POS 및 온라인 데이터 기반의 유통 빅데이터 분석 모델에 대한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이번 행사에서 대한상공회의소와 공동 개발중인 ‘유통데이터 활용 플랫폼’의 실증기업 자격으로 참여중이다. 

 

이번 행사에서 리테일앤인사이트는 기존 물류센터 대신 전국 지역마트를 활용한 빠르고 경제적인 신선식품 배송모델과 비표준화된 전국 지역마트를 IT로 통합하는 토마토솔루션의 혁신 기술을 선보였다. 

 

김현용 리테일앤인사이트 전략기획팀 부장은 “지역마트를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하는 작업은낙후된 골목상권의 IT 경쟁력을 대기업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한다는 의미가 있으며, 빅데이터 관점에서 대형 유통기업 중심으로 수집, 분석되었던 유통 데이터 범위가 전국 지역마트까지 확장 되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