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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퍼저축은행 행원, 보이스피싱 추가 피해 막아

 

[FETV=서윤화 기자] 페퍼저축은행은 안산 지점 행원이 고객의 보이스피싱 추가 피해를 막아 안산단원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보이스피싱 사기는 지난 1일 페퍼저축은행 채권팀을 사칭한 사기로 불법 앱 설치를 통한 전화 가로채기 수법을 사용해, 고객에게 대출금 1200만 원의 현금 상환을 유도했다. 첫 절반 금액인 600만 원은 고객의 직장 앞에서 현금수거책이 수거했고, 익일 나머지 절반 금액의 추가 상환이 있을 예정이었으나 현금 전달이 의심스러웠던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하면서 보이스피싱 사기임이 밝혀졌다.

 

해당 행원은 보이스피싱 사기에 연루된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했을 당시, 고객이 소지한 대출 완납증명서가 위조임을 파악하고 즉각 보이스피싱 사기임을 고객에게 안내했다. 이후 해당 직원은 금융 사기 대응 매뉴얼에 따라 고객의 상황을 빠르게 파악해 내부에 보고하는 한편, 경찰에 신속하게 신고하며 적극적인 공조 체계를 실행해 해당 고객의 2차 피해를 예방했다.

 

페퍼저축은행 장매튜 대표는 “보이스피싱 등의 금융범죄가 점점 더 치밀해지고 있다”며 “보이스피싱 방지 우수사례를 사내에 전파하고 금융범죄 예방을 위한 지속적 교육을 전개해나가 추후 발생 가능한 금융사고를 원천 차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