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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강·중공업


동국시스템즈, 전자소송 접수 자동화

[FETV=김현호 기자] 동국제강그룹의 IT서비스 전문 기업인 동국시스템즈가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Robotic Process Automation)를 통해 대형 법무법인의 업무 편의성과 생산성을 대폭 향상시켰다고 23일 전했다.

 

 

동국시스템즈는 글로벌 최대 RPA 솔루션 벤더 유아이패스(UiPath)의 파트너로서 법무법인(유) 화우(이하, 화우)의 RPA 도입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다. RPA는 사람이 처리해야 하는 규칙적이고 반복적인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처리하는 기술을 말한다.

 

동국시스템즈는 최근 화우의 RPA 도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여 전자소송 접수, 법인카드 전표 처리 등 대형 로펌에서 공통으로 수행하는 업무의 효율성을 크게 높인 것으로 평가받았다. 실제로 화우는 RPA도입으로 매월 약 9000건 이상 발생하는 변호사들의 법인카드 전표를 사람의 개입 없이 로봇이 매일 자동으로 처리하게 하여 전표 결재에 소모되는 비서들의 업무량을 40% 이상 감소시켰다.

 

김재남 동국시스템즈 RPA사업팀 팀장은 “기업 특성을 고려한 업무 분석을 바탕으로 RPA를 적용하여 효과를 높일 수 있었다”며 “향후 법무법인에 RPA가 도입될 경우, 긍정적 효과가 기대되는 바 관련 기업들에 적극적인 검토가 필요한 시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화우는 올해 대법원 사건 검색, 뉴스 클리핑 및 민원서류 발급 등 추가 과제들을 발굴하여 자동화를 확대하고 있으며 자동화로 인해 연간 약 3만 시간 이상의 업무시간 절감을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