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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인터리커, 싱글몰트 위스키 '로크로몬드' 시판

'로크로몬드', 디오픈 챔피언십 공식 위스키 브랜드로 유명
7월 디오픈 챔피언쉽 기념 한정판 위스키 2종 선보일 계획

[FETV=최남주 기자] 인터리커가 세계 4대 메이저 골프대회 ‘디오픈 챔피언십’의 공식 위스키로 유명한 스코틀랜드 싱글몰트 위스키 '로크로몬드'를 18일 출시했다. '로크로몬드'를 선보인 주류전문기업 인터리커는 대한민국 대표 위스키 임페리얼을 판매하는 드링크인터내셔널의 자회사다.

 

이번에 출시되는 싱글몰트 위스키 '로크로몬드'는 로크로몬드 오리지날, 로크로몬드 12년, 로크로몬드 14년, 로크로몬드 18년, 로크로몬드21년, 싱글 그레인 등 총 6종이다. ‘로크로몬드’는 영국 스코틀랜드 알렉산드리아 로몬드 호수에 위치한 증류소에서 탄생한 위스키 제품이다. ‘로크로몬드’는 몰트 100%를 사용해 단식 증류한 최고급 싱글몰트 위스키다. 

 

국내 위스키 애주가들에겐 다소 생소하지만 싱글몰트 매니아를 위해 몰트 100%를 사용한 게 특징이다. ‘로크로몬드’는 연속식 증류 방식의 그레인 위스키가 주류를 이루는 국내 위스키 시장에서 소비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내놓은 제품이다.

 

인터리커 관계자는 “‘로크로몬드’를 공급하는 로크로몬드가는 1814년부터 소유한 부지에 증류소를 설립하고, 1964년 몰트 위스키 생산을 시작했다”며 “1984년 그레인 위스키 생산을 시작으로 몰트, 그레인, 블렌디드 위스키를 모두 생산하는 유일무이한 증류소를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로크로몬드’는 세계적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세계 4대 메이저 대회중 하나인 ‘디오픈’ 골프대회의 메인 스폰서 브랜드다. 

 

인터리커는 올해 7월 잉글랜드 로열 세인트조지GC에서 개최되는 제149회 디오픈 챔피언쉽을 기념하는 한정판 위스키 2종도 출시할 예정니이다. 이 한정판 위스키는 위스키를 즐기는 골프 애호가들의 폭발적 관심이 예상된다는 판단아래 조만간 사전예약 판매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인터리커는 향후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하여 다양한 몰트 위스키와 프리미엄 와인 등의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명실상부한 종합주류회사로 도약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