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푸드경제TV)=경민주 기자] 인스타그램 오류에 이용자들의 불편이 계속되고 있다.
인스타그램 오류는 일부에선 해결된 모양새지만 일부 이용자들은 접속 자체가 불가한 상태가 이어지면서 불만을 야기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오류는 어제 오늘 일은 아니다.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오류들에 대해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측은 별다른 이유를 찾지 못했기에 이용자들을 긴장하게 만든다.
지난 2015년 1월 페이스북을 비롯한 인스타그램 오류가 발생하면서 많은 이용자가 불만을 토로했다. 당시 인스타그램 측은 정확한 원인을 찾지 못했고 제 3자 기관의 공격 가능성이 야기되기도 했다. 직접 자신들이 해킹한 것이라 밝히고 나선 단체도 있었다. 하지만 이와 관련, 인스타그램과 함께 오류가 발생한 페이스북 측은 "내부적 시스템 점검 과정에서 일어난 문제"라고 일각의 오해를 정정했다. 그해 9월에도 오류가 발생했지만 인스타그램 측은 정확한 원인을 밝히지 못했고 "우리는 여러분들이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노력하며 수정하고 있습니다. 양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말만 전했다.
지난해에는 연달아 오류가 발생했다. 8월과 10월 접속 장애가 일어난 데 대해 인스타그램 측은 정확한 원인은 찾지 못했다.
한편 5일 발생한 오류에 대해 인스타그램 측은 원인을 찾는 중이란 입장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