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한화생명, 디지털 영업채널 '라이프 MD' 선봬

 

[FETV=권지현 기자] 한화생명은 업계 최초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기반으로 설계사 모집, 교육, 활동의 모든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영업 채널 ‘라이프 MD’를 공식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

 

라이프 MD는 ‘삶을 기획하는 사람(Life Merchandiser)’의 의미를 담았다. 라이프 MD는 보험설계사가 되는 과정과 영업활동, 그리고 보험판매 방식까지 모든 부분을 디지털과 결합한 새로운 모델로 설계사 자격 시험 통과를 위한 모든 학습이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전용 앱을 설치한 후 휴대폰 본인인증을 거쳐 사용자 정보를 등록한 뒤 일정을 확인해 원하는 장소에서 자격시험을 신청할 수 있다. 자격시험 대비를 위해 LIFE MD 앱에 다운로드가 가능한 핵심요약집과 강의 영상도 갖췄다. 각 영상은 5~10분 내외로 만들어져 학습 부담을 덜었으며, 평균 5일 정도의 시간 투자로 완강이 가능하다. 인공지능(AI) 진단 테스트를 통해 예상 점수를 확인하고 추천 강의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라이프 MD가 되면 활동지원, 고객관리, 보장분석뿐만 아니라 상품 추천을 통해서 고객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제안하고 모바일로 청약까지 가능하다. 이번 라이프 MD는 디지털 환경에 선제대응하는 새로운 채널을 구축함으로써 판매채널의 다각화를 추진하기 위해 한화생명 최고디지털책임자(CDSO) 김동원 상무가 주요 사업화를 지원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라이프 MD는 보험설계사의 역할을 직접 하며 소비도 하는 신개념 활동 플랫폼"이라며 “라이프 MD가 언택트 시대에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