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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GS리테일과 손잡고 유통 데이터 협력

 

[FETV=유우진 기자] 신한카드는 국내 대형 유통사인 GS리테일과 공동으로 다양한 데이터 사업을 추진하면서 유통 품목 데이터와 카드 소비 데이터를 결합해 새로운 수익 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보유한 업계 최대 규모의 빅데이터와 뛰어난 데이터 분석 역량을 토대로 편의점 구매 품목 데이터와 다양한 영역의 카드 소비 데이터를 결합할 계획이다.

 

결합된 데이터는 상품화돼 한국데이터거래소(KDX), 금융데이터거래소 등을 통해 제조사·광고사·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결합 데이터 분석을 통해 양사 내부 고객에 대한 인사이트를 강화하고, 연계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등 사업도 추진한다고 신한카드측은 밝혔다.

 

신한카드는 ‘국민·공공기관 ·민간기업 모두가 상생하는 사회적 빅데이터 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그 동안 기관 및 기업 130여개의 데이터 프로젝트 300여개를 수행해 왔다. 이미 국내 유수의 데이터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해온 신한카드는 GS리테일과의 유통 품목 데이터 협력을 하는 것이다.

 

안중선 신한카드 라이프인포메이션그룹장은 “이번 협약은 데이터를 활용하는 기업이 경쟁의 주인공이 되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해 유통과 카드의 데이터를 결합하고 이를 비즈니스에 적극 활용한다는 측면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신한금융그룹의 네오(N.E.O) 프로젝트와 연계해 국내외 데이터 경제 활성화에 일조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