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2 (화)

  • 흐림동두천 22.9℃
  • 흐림강릉 21.7℃
  • 서울 22.1℃
  • 흐림대전 25.1℃
  • 흐림대구 27.5℃
  • 박무울산 23.5℃
  • 흐림광주 28.5℃
  • 부산 24.0℃
  • 구름많음고창 28.6℃
  • 구름많음제주 31.4℃
  • 흐림강화 21.8℃
  • 흐림보은 23.7℃
  • 흐림금산 26.9℃
  • 구름많음강진군 28.2℃
  • 흐림경주시 23.4℃
  • 흐림거제 24.7℃
기상청 제공


유통


[김윤섭의 유통브리핑] 신세계푸드, ‘올반 미트프리 만두’ 해외 수출 나선다 外

 

[FETV=김윤섭 기자] ◆ 신세계푸드, ‘올반 미트프리 만두’ 해외 수출 나선다

 

신세계푸드는 수출용 ‘올반 미트프리 만두’ 4종을 개발하고 북미와 호주 등에 수출을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글로벌 냉동만두 시장의 성장세와 해외에서 증가하고 있는 한국식 만두의 인기에 주목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인더스트리 리서치(Industry Research)에 따르면 글로벌 냉동만두 시장은 2019년 23억 2000만달러에서 2024년 36억 6000만 달러로 연평균 7.9%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미국, 캐나다를 중심으로 냉동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급격히 늘어난데다 중국 또는 일본식 만두와 비교해 채소가 풍부한 한국식 만두가 건강식으로 인식돼 꾸준히 수요가 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고기 대신 두부, 버섯, 해산물, 야채 등을 넣어 맛, 식감, 건강함을 살린 올반 미트프리 만두를 개발해 해외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에 출시한 ‘올반 미트프리 만두’는 ‘고소한 명란만두’, ‘매콤 짬뽕만두’, ‘갈비맛 만두’, ‘해물 물만두’ 등 4종으로 그 동안 신세계푸드가 국내에서 선보인 만두를 자체 개발한 미트프리 타입으로 적용한 제품이다.

 

◆ CJ제일제당, 비비고 흑임자죽 출시

 

상품죽 시장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CJ제일제당은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밀레니얼 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흑임자’ 메뉴를 비비고 죽 신제품으로 내놓고, 죽으로 만든 이색 레시피를 선보여 소비자에게 다양한 편의와 재미를 제공하겠다고 28일 밝혔다. 용기죽 신제품 ‘비비고 흑임자죽(280g, ,980원)’은 상품죽 시장에서는 없었던 메뉴로, 소위 ‘할메니얼(할매와 밀레니얼 세대를 합친 신조어)’ 트렌드에 맞춘 제품이다.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와 복고 트렌드 확대로 젊은 세대가 흑임자, 쑥 등 ‘할매 입맛’에 열광하는 현상을 반영했다. 고소한 검은깨와 담백한 약콩을 듬뿍 넣어 비비고 흑임자죽만의 고소하면서도 달콤, 짭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 동원산업, '환경 양식' 기술 보유 노르웨이 스타트업과 투자 협약 체결

 

동원산업은 필(必)환경 양식 기술을 보유한 노르웨이의 연어 양식 스타트업 새먼 에볼루션(Salmon Evolution)과 지분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투자 규모는 약 65억 원으로 약 10% 지분에 해당한다. 새먼 에볼루션은 2017년에 설립된 노르웨이 회사로 최적의 바다 환경을 육상에 구현해 친환경적으로 연어를 양식할 수 있는 ‘해수 순환(Flow Through System - Reuse)’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새먼 에볼루션은 지난 5월부터 노르웨이 몰데(Molde) 지역에 양식장을 건설 중이며, 오는 9월 상장을 계획하고 있다. 양식장은 2028년까지 3단계의 확장 공사를 거쳐 완공될 예정이며, 최종적으로 연간 약 36,000톤의 대서양 연어를 생산할 수 있게 된다. 동원산업은 이번 투자 협약을 통해 안정적인 대서양 연어 수입 경로를 구축해 지속가능한 식량자원과 ‘해수 순환’ 기술을 확보하게 됐다.

 

◆ 티몬 티비온, 라이브커머스 최초 ‘실시간 판매 배틀’ 진행

 

티몬 티비온에서 국내 커머스 플랫폼 최초의 라이브커머스 판매 배틀이 벌어진다. 티몬은 오늘 오후 9시 자체 라이브커머스 ‘티비온’에서 ‘쑈트리트 파이터’의 첫 생방송 판매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쑈트리트 파이터는 셀럽들이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판매 경쟁을 벌이는 신개념 웹 예능. 국내 라이브커머스 사상 최초로 시도되는 실시간 판매 대결이다. 생방송에는 총 3개 팀이 참여한다. 세 팀이 2시간 동안 판매 대결을 펼치고 MC 황광희와 이지혜는 판매 실황을 중계한다.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와 럭키가 한 팀, 랩퍼 퀸와사비와 유명 작곡가 1인이 또 다른 팀을 이룬다. 박영진은 동료 개그맨 이세진과 팀을 이뤄 참여한다.

 

◆ 세븐일레븐, 세븐카페 ‘월정액 구독 서비스’ 론칭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원두커피 브랜드 ‘세븐카페’를 한 달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월정액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내달 7일까지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세븐앱)을 통해 세븐카페 월정액권 2개월(8~9월) 분을 50% 할인한 1만원에 판매한다. 구매 방법은 간단하다.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을 통해 세븐카페 2개월 정액권을 선 결제하면 고객에게 해당 월 사용 가능한 모바일 쿠폰이 발송된다. 해당 정액권은 핫(HOT), 아이스(ICE) 커피 구분 없이 모두 사용 가능하며, 이용한 금액만큼 차감된다. 세븐카페 구독권은 세븐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전국 7천2백여 점포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 신세계TV쇼핑, ‘유튜브 콘텐츠’ 통해 지역 상생 나선다

 

신세계TV쇼핑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신티쇼’를 통해 온택트(Ontact) 방식의 신개념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신세계TV쇼핑은 성동미래일자리주식회사(성동구 내 사회적 기업)에서 고령층 세대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 중인 분식점 ‘엄마손만두 소풍’이 최근 코로나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것과 관련해, 매장의 경영 활성화를 위한 신메뉴 개발 및 인테리어 리모델링을 지원하고, 전 과정을 신세계TV쇼핑의 유튜브 채널 ‘신티쇼’에 게시해 시청자들과 생생한 감동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 미디어 커머스 ‘오싹라이브’를 통해 개발한 메뉴의 상품화 및 온라인 판매를 지원해 성수동 어르신들의 일자리 추가 창출 및 고용 안정화에 장기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다.

 

◆ LF 헤지스, ‘라방’으로 해외 수주회 진행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는 언택트 시대에 대응해 해외 수주회를 디지털 방식으로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헤지스가 27일 LF 본사에서 2021년 봄·여름 시즌 컨렉션의 해외 수주회를 디지털 방식으로 개최했다.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 해외 바이어의 참석이 어려운 가운데 전통적인 방식의 해외 수주회를 대체해 진행하게 됐다. 현재 중국, 대만, 베트남에 진출해 있는 헤지스는 비대면 플랫폼에 기반한 새로운 형태의 수주회를 도입해, 해외 수출 비즈니스에 차질이 없도록 하는 동시에 온라인을 통해 더 넓은 해외 시장 개척을 모색할 계획이다. 헤지스의 디지털 해외 수주회는 오전 10시부터 3시간 동안 원격 화상회의 플랫폼(ZOOM)을 통해 생중계됐다. 헤지스는 비대면 라이브 영상을 활용해 2021년 봄·여름 시즌의 브랜드 테마와 제품의 상세 정보를 실감나게 제공하는 동시에 세계 각지에서 실시간 주문 및 집계가 가능한 자체 바잉 컨벤션 어플을 개발해 신속하고 정확한 수주를 이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