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유통


[김윤섭의 유통브리핑] 쿠팡 이어 '마켓컬리' 물류센터 근무자도 코로나19 확진 外

 

[FETV=김윤섭 기자] ◆ 쿠팡 이어 '마켓컬리' 물류센터 근무자도 코로나19 확진

 

쿠팡에 이어 마켓컬리 물류센터 근무자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소비자 불안이 가중되고 있다.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는 지난 24일 서울 장지동 상온1센터 물류센터에 출근한 일용직 근무자가 27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컬리는 출근부 확인 결과 이 확진자가 24일 컬리 상온1센터에서 하루만 근무했으며 25일 송파구 보건소에서 검사 후 이날 오전 확진 통보를 받았다고 전했다. 방역당국에 따르면 이 확진자는 역시 확진자로 밝혀진 친구와 지난 23일 대전시를 다녀오면서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 컬리는 확진 결과를 전달받은 이후 바로 상온1센터를 전면 폐쇄 조치했고 이날 오후 3시부터 전면 방역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24일 당일 근무자를 비롯해 확진자와 접촉 가능성이 있는 직원을 전수조사하고 자가격리 조치할 계획이다. 컬리는 현재 상온1센터, 상온2센터, 냉장1센터, 냉장2센터, 냉동센터 등 5개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다른 물류센터들은 확진자가 발생한 상온1센터와 물리적으로 떨어져 있고 근무자간 교류도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 '강희석’의 승부수...‘복합몰’ 이마트타운 월계점 오픈

 

이마트는 10개월간의 리뉴얼을 통해 미래형 점포 ‘이마트타운 월계점’을 오는 28일(목) 그랜드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마트는 이번 리뉴얼을 위해 지난 27년간의 이마트 유통 노하우를 총 집약했다. 고객의 오프라인 매장 방문 목적을 분석, 쇼핑 공간 및 상품 구성을 최적화하여, 복합 몰 형태의 ‘고객이 오래 체류하고 싶은 매장’으로 점포를 재구성했다. 이는 급변하는 유통 환경 변화 속에서 온라인과 차별화되는 오프라인 경쟁력을 극대화하고,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다. 이마트타운 월계점의 가장 큰 특징은 이마트의 최대 강점인 그로서리 매장을 오프라인 매장만이 할 수 있는 ‘체험형’, ‘고객 맞춤형’, ‘정보 제공형’ 매장으로 강화했다는 점이다. 비식품 부분은 압축, 여기서 확보된 공간에 문화/엔터테인먼트부터 식음 및 패션 브랜드까지 다양한 테넌트를 도입했다. 실제, ‘연면적 5800평(19,173㎡) 규모의 ‘이마트타운 월계점’은 기존 1100평(3,636㎡)이었던 그로서리 매장을 1,200평(3,966㎡)으로 확대한 반면, 비식품 매장을 3600평(11,900㎡)에서 500평(1,652㎡)으로 대폭 축소했다. 이로써 월계점은 이마트 점포 중 처음으로 비식품보다 더 규모가 큰 그로서리 매장을 보유하게 됐다.

 

◆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 ‘롯데몰 광명점’으로 전환

 

롯데쇼핑은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이 5월29일(금)부로 ‘롯데몰 광명점’으로 전환된다고 27일 밝혔다.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은 2014년 광명역 인근에 오픈한 이래 다양한 패션 브랜드의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하는 ‘도심형 아울렛’으로 자리잡아 왔다. 새롭게 오픈하는 ‘롯데몰 광명점’은 보다 트렌디한 브랜드를 추가하고, 골프스튜디오, 미술품 렌탈샵 등 고객 체류 시간을 증대할 수 있는 콘텐츠를 더해 경쟁력을 강화한 복합 쇼핑 문화 공간으로 거듭난다.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광명점’은 작년부터 복합 쇼핑몰 전환을 대비한 준비 작업을 거쳤다. 작년 1월에는 펫토탈샵, 골프스튜디오 같은 광명점에 신규 입점하는 콘텐츠와 연계한 수업이 가능한 문화센터 시설을 오픈했다. 롯데 아울렛 안에 문화센터가 오픈한 것은 군산점에 이어 두번째다.

 

◆ “올해도 가전은 ‘편리미엄’ 트렌드가 대세”

 

전자랜드는 올해도 편리미엄 트렌드가 가전판매를 주도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올해 1월부터 5월 20일까지 가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식기 세척기는 516%, 전기레인지는 37%, 에어프라이어는 46% 판매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편리미엄’은 ‘편리함’과 ‘프리미엄’의 합성어로, 소비자들이 생활의 편리함을 돕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선호하는 현상을 뜻한다. 전자랜드는 최근 외식을 줄이고 집에서 식사를 만들어 먹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는 동시에 가사노동을 줄이기 위한 방법을 찾으면서 나타난 현상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식기세척기는 설거지 시간을 아껴주고, 전기레인지는 주방관리 시간을 줄여주며, 에어프라이어는 편리한 조리를 돕는다. 전자랜드 장유진 MD는 “전 세계적으로 유행중인 질병으로 인해 이 같은 트렌드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전자랜드는 앞으로도 트렌드에 민감하게 대응하며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구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위메프, ‘신제품 런칭쇼’ 캠페인 진행

 

위메프가 브랜드 신제품 출시 홍보의 장을 만든다. 온라인 판매 채널을 넘어 상품 홍보∙마케팅 채널로서 역할을 확장하겠다는 것. 위메프는 매달 브랜드 신제품을 온라인 채널 단독으로 소개하는 ‘신제품 런칭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브랜드 신제품을 좋은 혜택으로 빠르게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위메프의 채널 파급력에 파트너사 브랜드 제품력이 더해지면 시너지를 낼 것이라는 기대다. 신제품 런칭쇼 1탄은 27~31일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어퓨’와 진행한다. 위메프는 어퓨 신제품 ‘본투비 매드프루프 픽서마스카라’를 3가지 특별 구성으로 판매한다. 위메프는 본투비 매드프루프 시리즈를 구매하는 선착순 1000명에게 태연 포토 카드를 증정한다. 또 상품 리뷰를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어퓨 인기 상품(마스카라 스페셜 키트, 블러셔 등)을 제공한다.

 

◆ 배스킨라빈스, 6월 이달의 맛 ‘아몬드 봉봉봉’ 출시

 

SPC 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6월 이달의 맛으로 ‘아몬드 봉봉봉’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와 함께 ‘초코 아몬드 봉봉’ 아이스크림과 ‘이게 바로 아몬드 봉봉봉 케이크’ 등 신제품들도 선보인다. ‘아몬드 봉봉봉’은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은 배스킨라빈스의 인기 플레이버 아몬드 봉봉을 업그레이드하여 선보이는 제품이다. 부드러운 바닐라향 아이스크림에 바삭한 초콜릿 코팅 아몬드 그리고 밀크 초콜릿 리본을 첨가했으며, 특히 초콜릿 코팅 아몬드의 함량을 기존 아몬드 봉봉 대비 30% 높여 고소한 맛과 아삭한 식감을 더욱 강화했다. 아몬드 봉봉의 바닐라향 아이스크림 대신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활용한 ‘초코 아몬드 봉봉’도 함께 출시된다. 아몬드 봉봉의 바삭한 식감에 달콤한 초콜릿의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아이스크림 신제품 2종은 지난 4월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 진행한 ‘6월 이달의 맛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

 

◆ 티몬, 풍성한 6월 퍼스트위크 혜택 공개…'최대 12% 무제한 적립' 등

 

티몬은 6월 1일부터 1주일간 진행되는 퍼스트위크의 풍성한 혜택을 공개하고 퍼스트위크 기간 중 사용 가능한 적립금과 할인 쿠폰을 사전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티몬은 이날 6월 퍼스트위크 기간의 적립 혜택을 사전 공개했다. 먼저 행사 기간의 제품 구매 건 마다 구매액의 최대 12%가 무제한 적립된다. 퍼스트위크는 물론 그 이후에도 알뜰 쇼핑을 이어가길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파격적인 혜택이다. 퍼스트위크 기간에만 진행되는 적립금 이벤트와 카드 구매 혜택도 공개됐다. 1일 0시부터 100원 딜 선착순 구매로 ‘도전 100배! 적립금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이 최소 5배의 적립금을 얻을 수 있다. 유료멤버십 회원인 슈퍼세이브 신규가입자의 경우, 최대 1만원의 적립금을 획득할 수 있다. 현대카드 고객에게는 퍼스트위크 구매액의 최대 20%를 M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는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사전 제공되는 적립금을 미리 쌓아두면 퍼스트위크 기간 중 더 알뜰한 구매도 가능하다. 31일까지 진행되는 ‘적립금 룰렛 이벤트’와 ‘숨은 적립금을 찾아라’ 이벤트를 통해 일반회원은 최대 1천원, 슈퍼세이브 회원의 경우 최대 2천원의 적립금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