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창수 기자]
■주요 은행 변동형 주담대 금리 하락...최저 2.61%
코픽스(자금조달비용지수)가 내리면서 주요 은행들은 변동형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일제히 인하했다.
18일 은행권에 따르면 주요 은행(신한·KB국민·우리·NH농협은행)은 이날부터 적용되는 신(新) 잔액 기준 코픽스 변동형 주택대출 금리를 한 달 전에 비해 0.02%포인트 낮췄다. 6개월 연속 하락이다.
■엔씨소프트, 7년만에 미국 게임쇼 'E3' 참가한다
엔씨소프트가 7년 만에 국제 게임 전시회 'E3'에 참가하며 글로벌 진출과 플랫폼 확장 행보를 본격화한다.
엔씨 관계자는 18일 "이번 'E3 2020'에 북미 법인인 엔씨웨스트홀딩스로 참가한다"며 "출품작 등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3는 해마다 6월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다.
엔씨는 이번 E3에 북미 개발사가 만들고 엔씨웨스트홀딩스가 현지 퍼블리싱(유통·서비스)을 맡는 신작 게임을 공개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대림산업, 싱가포르에서 1680억원 환승역 공사 수주
대림산업은 18일 싱가포르 육상교통청이 발주한 주롱 이스트 환승역(Jurong East Station) 확장 및 연결 공사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공사 금액은 1억9700만 싱가포르 달러로 한화로는 약 1680억원 규모다. 공사 기간은 약 84개월로 2026년 12월 준공 예정이다.
■삼성디스플레이, 한국노총 산하 노조 들어선다
삼성전자와 삼성화재에 이어 삼성디스플레이에도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 산하 노조가 들어선다.
지난 17일 한국노총에 따르면 한국노총 금속노련 산하 삼성디스플레이 노조는 이날 충남 아산시에 노조 설립 신고를 했다.
노조에 위법성이 없어 설립 신고증이 교부되면 단체교섭을 포함한 노동조합법상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노조로 활동하게 된다.
■한국지엠 창원공장, 완성차 누적 생산 500만대 돌파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17일 한국지엠 창원공장에서 ‘창원공장 완성차 누적 생산 500만대 돌파’를 축하하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 생산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한국지엠 창원공장은 지난 1991년부터 경차 생산을 시작한 이래 30년 넘게 경차 전문 생산 공장으로서 역할을 다해오고 있다. 창원공장에서는 현재 국내 대표 경승용차인 쉐보레 스파크와 국내 유일 경상용차인 다마스 및 라보가 생산되고 있다. 창원공장은 친환경 및 경제성으로 인정 받는 경차의 꾸준한 인기 속에 2009년 300만대, 2014년 400만대 누적 생산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 1월부로 총 500만대 생산을 돌파했다.
■W컨셉, 이베이코리아 출신 허선희 CTO 영입…“IT 경쟁력 강화”
W컨셉이 첨단 기술 시대에 발맞춰 새로운 이커머스 인재를 영입하고 모바일 최적화 등 테크 인프라 투자 및 혁신에 나선다.
W컨셉은 IT 역량 강화를 위해 15년 경력의 이커머스 전문가 허선희 상무를 최고기술경영자(CTO)로 영입했다고 18일 밝혔다. 허 상무는 연세대학교 식품영양학과를 나와 2005년 지마켓에 입사했으며, 2009년 지마켓이 이베이에 인수된 후 이베이코리아에서 엔지니어링 디렉터를 지낸 바 있다.
■하이트진로, 미국 진출 본격화…주요 대도시에서 기업설명회 진행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11월 싱가포르에 이어 미국에서 본격적으로 해외 기업설명회(NDR: Non-Deal Roadshow)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17일부터 21일까지 4박 5일간 뉴욕, 보스턴 등 미국 주요 대도시에서 해외 IR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해외IR 일정에는 김인규 사장이 참여해 해외 기관투자자들을 직접 만날 예정이다.
■버거킹, 오는 23일까지 ‘프리미엄 와퍼 3종’ 3900원에 판매
버거킹은 23일까지 프리미엄 와퍼 3종을 각 39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할인 메뉴는 통새우와퍼, 콰트로치즈와퍼, 치즈와퍼 3종으로, 통새우와퍼의 단품 정가는 6900원, 콰트로치즈와퍼의 단품 정가는 6800원, 치즈와퍼 단품 정가는 6500원으로 정가 대비 최대 43%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최태원 SK 회장, 허위 유튜브 방송에 법적 대응
최태원 SK회장이 유튜브 채널 '김용호 연예부장' 등 허위 방송에 대해 법적 대응키로 했다.
'김용호 연예부장'은 지난 16일 '회장님의 '그녀'는 누구일까요?'라는 방송에서 최 회장이 한 여성과 식당에서 식사하는 모습을 내보이며 사생활 의혹을 제기했다.
최 회장의 법률대리를 맡고 있는 법무법인 원은 18일 입장문을 내고 "최 회장이 지난 7일 모 여성과 저녁 식사를 했다는 '김용호 연예부장'의 방송은 명백한 허위 사실이다"며 "식사를 함께 한 사람은 티앤씨재단의 김희영 이사장이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 ‘KB국민 이지픽 티타늄 카드’ 출시
KB국민카드는 기존 ‘KB국민 이지픽 카드’에 포인트 적립 한도를 늘리고 고객 선택 적립 업종을 추가한 ‘KB국민 이지픽 티타늄 카드’(사진)를 18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인터넷쇼핑몰(G마켓·옥션·11번가) ▲배달앱(배달의민족·마켓컬리)▲대형마트(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주유소·충전소(SK주유소·GS칼텍스) ▲피트니스 업종(종합스포츠센터·수영장·볼링장 등)에서 결제금액의 5%가 포인트로 쌓인다. 인터넷쇼핑몰에서 앱카드로 결제할 때와 대중교통(버스·지하철·택시) 및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정수기 렌탈(코웨이·청호나이스)의 경우 각각 월 최대 5000점 범위 내에서 결제금액의 결제금액의 5%가 포인트로 쌓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