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나연지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 오는 11월 16일까지 ‘티스테이션(T’Station)’의 온라인 타이어 쇼핑몰 ‘티스테이션닷컴’에서 ‘T-블랙세일(T-Black Sal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타이어 교체가 필요한 고객들에게 풍성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행사 대상은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플래그십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Ventus)’, SUV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Dynapro)’, 컴포트 타이어 브랜드 ‘키너지(Kinergy)’ 등 ‘한국(Hankook)’ 브랜드 제품군이다. 이와 함께, 행사 제품 4개 일괄 구매 고객에게는 경품 응모 기회가 부여되며 추첨을 통해 ▲아이폰 17(1명) ▲신라호텔 디럭스룸 1박 이용권(2명) ▲네스프레소 커피머신(10명) ▲푸라닭 블랙알리오 치킨 기프티콘(30명)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FETV=이지혜 기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쇼핑 축제 ‘2025 대한민국 쓱데이’가 10월 30일 역대 최대 규모와 혜택으로 찾아온다. 신세계그룹의 온·오프라인 주요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쇼핑축제 쓱데이는 고객들에게 피부에 와닿는 혜택과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며 명실상부한 국가대표 쇼핑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올해 6회차를 맞은 2025 쓱데이는 10월 30일부터 11월 9일까지 총 11일간 열린다. 역대 쓱데이 중 가장 길게 진행되며 2조를 훌쩍 넘는 역대 최대 물량을 준비했다. 11일 동안 ‘마법 같은 힐링’을 주제로 고객에게 진정한 휴식과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번 쓱데이는 G마켓, SSG닷컴 등 온라인 계열사와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18개 주요 계열사가 참여한다. 신세계를 대표하는 계열사들은 개별 특가 상품은 물론,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유기적 협업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를 시작으로 백화점, SSG닷컴, G마켓, 신세계까사 온라인몰인 굳닷컴 등 온·오프라인 전 채널이 순차적으로 참여하며, 두 번의 주말을 포함해 고객들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특히 이마트는 기존 3일 행사에서 4일로 확대해 ‘반값 한우’와 함께 인기 가
[FETV=신동현 기자] LG유플러스는 자사 키즈 체험학습 플랫폼 ‘키즈토피아(KidsTopia)’가 지난달 기준 누적 가입자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키즈토피아는 가상 공간에서 놀이·체험과 학습을 결합한 플랫폼으로, AI 캐릭터와 대화하며 동물·자연·외국어 등을 배울 수 있다. 기존 일방향 동영상 학습과 달리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학습 방식을 특징으로 한다. 서비스는 2023년 5월 국내 출시 이후 동남아, 미국, 일본에 이어 호주·영국·뉴질랜드까지 확대돼 현재 11개국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에 따라 해외 접속 비중은 지난해 6월 42%에서 올해 6월 67%로 상승했다. 특히 미국은 지난 3월 대비 3개월 만에 340% 성장했다. LG유플러스 분석에 따르면 기업·기관과 협업한 콘텐츠의 반응이 두드러졌다. 지난 4월 선보인 ‘지구사랑탐사대 갯벌체험’은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해외 이용 비율이 40%에 달했다. 걸그룹 ‘이프아이’ 홍보관도 3개월 만에 누적 방문자 13만명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이달 초 일일 미션, 도전 과제 등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를 강화했으며, 향후 애니메이션·ESG·첨단과학 분야 기업과 협업해 콘텐츠를 확장할 계
[FETV=권현원 기자] 하나금융그룹(이하 하나금융)의 주주환원 계획이 호실적을 바탕으로 순항하고 있다. 하나금융은 당초 목표치를 차질 없이 달성한다는 가정 아래 주주환원 속도를 기존보다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증권가 역시 하나금융이 하반기 추가적으로 자사주 매입에 나설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상반기 순익 2.3조원…하나은행, 그룹 실적 견인 하나금융 상반기 경영실적 발표에 따르면 상반기 2조301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1.2% 증가한 실적이다. 2분기 당기순이익은 1조1733억원이었다. 상반기 기준 최근 3년과 비교했을 때 최대 실적이다. 하나금융의 2022년부터 지난해까지 상반기 당기순이익은 ▲2022년 1조7274억원 ▲2023년 2조209억원 ▲2024년 2조687억원이었다. 특히 대부분 관계사가 전년 동기보다 순이익이 감소한 가운데 하나은행이 상반기 전년 동기 대비 19.1% 증가한 2조851억원의 순이익을 기록하며 그룹 전체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 실제 관계사별로 하나은행과 하나생명(+54.1%)을 제외하면 ▲하나증권(-18.6%) ▲하나카드(-5.5%) ▲하나캐피탈(-86.5%) ▲하나자산신탁(
[FETV=이신형 기자] 삼성SDI가 에너지 관리 투자비를 대폭 늘리며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경영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삼성SDI는 전기차, 에너지저장장치(ESS), IT기기 등의 배터리를 개발·생산하는 국내 주요 배터리 기업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용 전자재료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삼성SDI는 유럽과 북미, 동남아시아 등 해외 시장 매출이 약 95%에 달한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삼성SDI는 최근 발간한 ‘2025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통해 "글로벌 에너지 가격의 변동성과 세계 차원의 탄소중립 목표가 강화됐다"며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과 재생에너지 도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2022년 RE100 이니셔티브에 가입한 삼성SDI는 2050년까지 모든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전력을 점차 100%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겠다는 목표도 수립했다. 이러한 인식과 목표를 바탕으로 삼성SDI는 에너지 감축, 재생에너지 도입 등 에너지 관리를 목적으로 지난해 296억원 규모 투자를 진행했다. 이는 전년(61억원) 대비 약 4.7배 증가한 수치다. 해당 투자의 주요 사례로 삼성SDI는 ‘저온 재생형 제습장치’의 도입을 소개했다. 배터리 제조
[FETV=신동현 기자] 라인게임즈는 ‘엠버 앤 블레이드(Ember and Blade)’의 1번째 플레이어블 데모 버전을 오는 17일 스팀(Steam)을 통해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엠버 앤 블레이드’는 ‘소울 라이크’와 ‘서바이버 라이크’ 장르 특성을 결합한 ‘프리미어 서바이버 라이크’ 게임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데모에서 이용자들은 ‘엠버 앤 블레이드’만의 전투 시스템을 약 1시간 동안 체험할 수 있다. 또 오는 24일까지 데모 공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개발자의 클리어 타임을 넘어서는 기록 인증 및 중간 보스 클리어 타임 기록을 스크린샷으로 인증하는 것으로 구성돼 있으며 공식 디스코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이용자에게는 ‘스팀 기프트카드’를 부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엠버 앤 블레이드’는 이번 데모 버전 공개를 시작으로 올 하반기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에 출전한다. 해당 행사에서 선보일 버전에서는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한다는 계획이며 이르면 연내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버전 출시까지 목표로 삼고 있다. 이어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발에 박차를 가해 내년 스팀(Steam) 및 스팀 덱(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