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경제TV 조양제 기자]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키친타올 제품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이는 부침, 튀김 등 기름 사용이 많은 명절음식 준비를 위해 키친타올을 구입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생활용품 기업 쌍용씨앤비(대표이사 김승호)가 9월 대리점 매출을 분석한 결과 키친타올 제품 판매량이 전월 대비 5.9% 상승했으며, 전체 대리점 매출 가운데 키친타올 제품이 차지하는 비율 또한 13.4%로 크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
특히 출시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쌍용씨앤비 대리점 키친타올 매출의 37.3%를 차지하며 키친타올 부문 판매 1위에 오른 ‘코디 우리집 안심 키친타올’ 의 인기가 단연 돋보인다.
9월 출시된 ‘코디 우리집 안심 키친타올’ 은 식품 등의 위생적인 취급을 권장하기 위한 식약처의 ‘식품위생법’의 기준을 충족해 식품용기구마크가 부착 되어있기 때문에 소비자가 위생적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무형광 100% 순수 천연 펄프에 에어 엠보싱 처리를 통해 흡수력을 크게 향상시켜 기름기 많은 명절음식 준비에 안성맞춤이다.
쌍용씨앤비 관계자는 “최근 식품과 관련된 위생안전 문제가 자주 발생함에 따라 소비자가 믿고 사용할 수 있도록 위생안전성을 꼼꼼하게 고려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며 “이번 추석은 예년보다 긴 연휴기간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위생 걱정 없는 쌍용씨앤비 키친타올로 건강하게 명절음식을 준비해보시기 바란다” 고 밝혔다.
조양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