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송현섭 기자] AIA생명이 걸으면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AIA 바이탈리티 다이렉트 플랫폼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서비스 1주년을 맞은 건강관리 프로그램 ‘AIA 바이탈리티’ 회원들이 대상이다.
AIA 바이탈리티 회원들은 셀프 보험가입 플랫폼에서 모바일로 간편하게 보험에 들 수 있다. 금융소비자들의 건강과 보장을 한꺼번에 챙길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AIA생명은 젊은 고객층에 맞춘 AIA 바이탈리티 다이렉트 플랫폼에서 가입과 서비스 이용절차를 간소화하고 직관적 인터페이스로 편리하게 청약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보험상품 가입 때 필요한 데이터 입력을 최소화한 간편청약 프로세스를 도입했다. 기존 공인인증서 본인 인증을 탈피하고 카카오페이로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한 점이 돋보인다.
AIA생명은 이번 플랫폼 오픈을 기념해 신상품 2개도 내놨다. ‘(무)퍼플휴일 교통재해장해보험’은 청약과정을 3단계로 줄여 빠르고 간편하게 들 수 있는 장해보험이다. 연령에 무관하게 저렴한 연납 보험료(남자 2500원, 여자 1600원)로 휴일에 발생하는 교통재해 사고를 보장한다.
1년 만기 소액보험으로 다이렉트 채널로 간편 가입할 수 있고 주말을 포함한 바깥나들이가 잦은 휴일에 재해를 보장해준다는 점이 메리트다.
함께 출시되는 ‘(무)건강할수록 할인받는 암보험’은 기존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습관’ 앱에서 미션을 달성해 리워드를 받은 젊은층을 위한 다이렉트 전용 바이탈리티 통합형 상품이다. 2030세대를 겨냥해 암 보장에 초점을 맞췄다.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 평생보장 상품으로 첫해 5% 할인을 받고 이후 바이탈리티 등급별로 20%까지 보험료를 할인받는다.
AIA생명은 또 AIA 바이탈리티 서비스 출시 1주년과 다이렉트 플랫폼 오픈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오는 10월8일까지 펼친다.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습관 앱으로 바이탈리티 다이렉트 이벤트 페이지를 접속해 응모하면 추첨해 ▲토트넘 경기 티켓과 1인 2매의 영국 왕복항공권 1명 ▲토트넘 유니폼을 5명에게 증정한다. 응모기간 바이탈리티 다이렉트로 암보험을 가입하는 고객 모두에겐 토트넘 축구공과 토트넘 머그컵 등을 랜덤으로 선사한다.
손익준 AIA생명 바이탈리티&디지털부문장은 “속도와 편리함을 추구하는 젊은층의 니즈에 맞췄다”며 “AIA 바이탈리티 앱으로 접속해 가입할 수 있는 AIA생명 디지털 다이렉트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손 부문장은 “다이렉트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고 젊은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소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서비스 개시 1주년을 맞은 AIA 바이탈리티는 걷기운동 등을 통해 주간 건강관리 목표를 달성하면 등급에 따라 보험료와 통신요금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보험업계 대표 헬스&웰니스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아 국내에만 약 135만명의 회원을 확보했다. AIA 바이탈리티 X T건강습관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