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조성호 기자] 삼성전자가 미국서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6위에 올랐다. 특히 구글과 코카콜라, 마이크로소프트, 소니, 스타벅스 등을 모두 제치면서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 잡은 것으로 평가됐다.
2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광고업체 ‘무실베이니아’가 최근 발표한 ‘2019년 밀리니얼 세대 선호 100대 브랜드(Top 100 Millennial Brands 2019)’에서 삼성전자는 6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미국 내 밀레니얼 세대(올해 만 19~39세) 1000명을 대상으로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 3개를 묻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삼성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6위를 기록했다. 이는 아시아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톱10’에 포함된 것으로 특히 미국 외 기업 중에서도 독일 스포츠용품 브랜드 아디다스(8위)를 제치고 선두에 올랐다.
1위는 아마존이 차지했다. 아마존은 지난해 3위에서 두 계단 올랐다. 이어 애플, 나이키, 월마트, 타겟이 순이었다. 삼성전자에 이어서는 구글과 아디다스, 코카콜라, 펩시콜라가 뒤를 이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해 17위에서 6계단 오른 11위를 기록했다. 반면 일본 소니는 지난해 8위에서 13위로 떨어졌으며 혼다 역시 14위에서 34위로 하락했다.
한국 브랜도르는 삼성전자 외에 LG가 57위에 오르며 명단에 포함됐다. 하지만 지난해 42위에서 15계단 떨어졌다.
앞서 삼성전자는 올초 미국 유력 여론조사업체인 '모닝컨설트'가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실시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The Most Loved Brands)' 조사에서도 8위에 오른 바 있다.
관련업계 관계자는 "미국의 미래 소비시장을 주도하게 될 밀레니얼 세대로부터 선호 브랜드로 선정됐다는 것은 의미가 크다"면서 "갤럭시 시리즈 등 제품과 함께 현지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벌이는 것도 영향을 미친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