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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나생명, 고객 만족도 높인다…행복중심케어 고객연구원 출범

상품·서비스관련 의견 듣고 공유…제도개선 통해 고객중심경영 실현

[FETV=송현섭 기자] 라이나생명보험이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위해 ‘제1기 행복중심케어 고객연구원 발대식’을 29일 열었다. 이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공유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조직이다.

 

앞서 라이나생명은 계약유지 고객들의 지원신청을 받아 서류심사와 면접 등을 거쳐 24명의 1기 행복중심케어 고객연구원을 선발했다. 이들은 고객의 다양한 의견에 귀를 기울여 고객만족도를 개선에 대한 조언을 한다. 라이나생명은 고객으로부터 현장의견을 듣고 개선해 고객중심경영을 실현하겠다는 취지에서 시작했다.

 

고객연구원 24명은 이달부터 12월까지 활동하며 라이나생명 상품과 서비스 전반에 대해 지속적으로 의견을 공유한다. 아울러 라이나생명 브랜드 선호도와 이미지 조사는 물론 서비스 개선사항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역할도 맡는다.

 

라이나생명은 고객연구원이 제기한 불편사항과 우수 제안을 관련 부서와 협의하고 실제 제도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라이나생명 조지은 전무는 “고객의 행복까지 케어하는 ‘행복중심케어’란 슬로건에 맞게 고객이 더 만족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위해 고객연구원의 제안을 받는다”며 “고객의 솔직한 의견을 상품과 서비스 개선에 반영해 고객이 먼저 찾는 라이나생명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