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8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신한카드, 직접 선택하고 혜택 받는다…DIY형 초개인화 카드 출시

초개인화·AI기반 ‘신한카드 Deep Making・Deep Taking’ 2종 선보여

[FETV=송현섭 기자] 신한카드는 초개인화 시대 혁신적 맞춤형 상품인 '신한카드 Deep Making', '신한카드 Deep Taking' 2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빅데이터와 AI(인공지능)기능을 토대로 고객별 특성에 따른 소비자 금융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전망이다.

 

이들 신상품은 DIY(Do It Yourself)형으로 고정된 서비스 아닌 고객별로 다른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직접 만들거나(Making) 신경 쓸 필요 없이 자동으로 맞춰주는 식이다.

 

신한카드 딥 메이킹은 적립받을 영역과 적립률을 택할 수 있다. 1개 영역에서 1~5%까지 마이신한포인트 적립률을 택하고 총 17개 영역, 17% 적립률 안에서 서비스를 구성할 수 있다.

 

신한카드 딥 메이킹은 혜택 가맹점을 지정할 수 있는 ‘My Pick’ 서비스를 탑재했다. 마이픽 가맹점은 이용 가맹점이나 택시업종에서 택할 수 있다. 매월 3·6·9번째 이용시 2000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준다.

 

이들 상품은 모두 카드 뒷면 바코드로 ▲SPC 해피포인트 ▲CU 편의점 ▲S-Oil 주유소을 비롯해 다양한 멤버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멀티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신상품 2종에 같이 적용되는 서비스 영역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선호도가 높은 17개로 선정되며 ▲쇼핑 ▲여행 ▲푸드 ▲생활의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쇼핑 서비스는 ▲백화점(신세계·롯데·현대) ▲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농협 하나로마트·농협하나로마트클럽·메가마트·이케아·이마트트레이더스·롯데VIC마켓) ▲홈쇼핑(GS·CJ·현대) ▲온라인 쇼핑(G마켓·옥션·11번가) ▲소셜몰(쿠팡·위메프·티몬) ▲패션&뷰티(유니클로·자라·올리브영·다이소) 등이다.

 

여행 서비스의 경우 ▲해외(온·오프라인 일시불 이용액) ▲항공(대한·아시아나·제주·진에어·티웨이·이스타) ▲면세점(롯데·신라·신세계)이다.

 

푸드 서비스는 ▲커피전문점(스타벅스·커피빈·엔제리너스·투썸플레이스·폴바셋·이디야) ▲편의점(GS25·CU·이마트24) ▲베이커리(파리바게뜨·뚜레쥬르·던킨도너츠·배스킨라빈스) ▲배달앱(요기요·배달의민족)이다.

 

또한 생활 서비스는 ▲주유(주유소·충전소) ▲교육(학원·학습지) ▲병원(동물병원 포함) ▲이동통신(SKT·LG U+·KT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대중교통(버스·지하철) 등이 포함된다.

 

신한카드 딥 메이킹 연회비는 국내(URS)와 해외겸용(VISA) 모두 3만원이며 신한카드 딥 테이킹의 경우 국내와 해외겸용 모두 2만원이다.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은 “이번 출시한 상품은 빅데이터와 AI, 초개인화 서비스를 활용해 진화하는 맞춤형 소비시대에 부응할 것”이라며 “초연결·초개인화 경영철학과 뉴비전 ‘Connect more, Create the most’ 전략에 따라 혁신적 초개인화 상품을 내놓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