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가 20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카카오페이 출범 2주년 기념 ‘카카오페이 데이 2019(kakaopay day 2019)’에서 올해 주요 사업 계획 등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카카오페이]](http://www.fetv.co.kr/data/photos/20190521/art_15583279214877_186471.jpg)
[FETV=오세정 기자] 카카오페이가 출범 2주년을 맞아 ‘마음 놓고 금융하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금융 서비스 확장과 연결을 통해 생활 금융 플랫폼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를 위해 오프라인 결제에서 신용카드를 연동해 쓸 수 있도록 하고, 배송 서비스 및 보험 판매를 시작하는 등 서비스 범위를 크게 늘린다.
류영준 대표는 20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연 기자간담회에서 “지금까지 멤버십·온라인결제·송금 등 서비스로 금융 생활을 한 단계 더 여유롭고 편하게 했다”며 “여기서 그치지 않고 새 서비스로 확장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먼저 카카오페이는 이르면 3분기 안에 오프라인 결제에서 신용카드를 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올해 일본 등 국가에서 해외 시험 서비스도 개시할 예정이다.
류 대표는 “작년 국내 최초로 QR 결제를 출시했지만, 아쉬운 점은 카카오페이 잔액이 있는 경우만 결제가 됐다는 것”이라며 “결제 연동을 위한 카드사와 제휴는 어느 정도 완료됐다”고 말했다.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가 20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카카오페이 출범 2주년 기념 ‘카카오페이 데이 2019(kakaopay day 2019)’에서 올해 주요 사업 계획 등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카카오페이]](http://www.fetv.co.kr/data/photos/20190521/art_15583279202282_8a31dc.jpg)
카카오페이는 또 하반기 중에 보험 판매를 개시한다. 사용자가 각 보험사를 찾아 상품을 비교해야 했던 불편함을 개선해 필요할 때, 필요한 보장만 취해 가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배송 서비스는 개인 간 거래(C2C) 시장을 노리고 예약·결제·조회 등을 모두 하나의 앱 안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와 손을 잡았다.
이진 최고운영책임자(COO) 부사장은 “사용자 간 중고 거래 등 비중이 높아지는 데 결제와 배송이 따로 이뤄지는 등 불편함이 많았다”며 “좋은 결제·송금 플랫폼이 있으니 사용자에게 더 좋은 가치를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 사용자의 금융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통합조회 서비스와 카드 영수증 통합조회 서비스, 전자고지 대상 확대, 투자 상품 다변화 등도 추진하기로 했다
카카오페이는 지금은 카카오톡 안에 내장된 형태지만, 이달 중 별도 앱도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더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 경험과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이에 따라 카카오페이 서비스는 카카오페이앱과 카카오톡에서 동시에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류 대표는 “자회사 출범 2주년을 맞은 올해는 카카오페이 금융 서비스 확대의 원년이 될 것”이라며 “서비스의 체계적인 확장과 유기적인 연결로 마음 놓고 이용할 수 있는 금융 플랫폼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