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6 (월)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재계


롯데제과, 녹차 소재 신재품 인기 ‘지난 달 매출 30억 달성’

웰빙 바람을 타고 건강식품 녹차를 담은 과자류 및 식음료가 화제다.

지난 27일 롯데제과는 지난해말 ‘팜온더로드 그린초코코’를 시작으로 ‘갸또 그린티’(5월), ‘누드 녹차 빼빼로’ 및 ‘몽쉘 그린티라떼’(7월), ‘드림카카오 그린티’(9월)를 차례로 선보이며 녹차 과자 시장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들 녹차 제품이 거둔 매출 총액은 7월 11억원, 8월 13억원, 9월 20억원, 10월 30억원 등으로 4개월새 3배나 늘어나는 등 고속성장하고 있다.

새로운 제품 출시로 매출 규모가 커지는 것도 있지만 대부분의 제품들이 매달 큰 폭의 증가세를 보이고있다.

제품마다 인기의 정도가 차이를 보이는 가운데 ‘누드 녹차 빼빼로’의 경우 출시 첫 달인 7월부터 매출이 6억원에 달할 정도로 인기를 끌더니 10월에는 16억원으로 급증했다. ‘몽쉘 그린티라떼‘는 초기 2억원에서 10월에는 8억원으로, ‘드림카카오 그린티’는 출시 2개월만에 3억원 이상 매출을 올리고있다.



이슬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