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이건우 기자] 샘표가 ‘만능게장간장’과 ‘장아찌간장’에 이어 원하는 재료에 바로 붓고 끓이기만 하면 되는 ‘장조림간장’을 선보이며, 요리 맞춤형 간장 라인업을 확대했다.
신제품 ‘샘표 장조림간장’은 추가 양념을 따로 넣거나 육수를 낼 필요 없이 간장 하나만으로 장조림을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샘표 장조림간장은 다시마·사과·배·대파·양파 등 6가지 국산 재료를 정성껏 우려내 깊은 육수 풍미를 담았다. 여기에 마늘과 생강, 월계수잎을 더해 원재료 특유의 잡내는 줄이고 장조림 고유의 맛을 깔끔하게 살려준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삶은 달걀이나 깐 메추리알 등에 ‘샘표 장조림간장’을 바로 붓고 10분만 끓이면 된다. 소고기나 돼지고기 역시 핏물을 제거한 다음 간장을 붓고 끓이면 속살까지 간이 고루 밴 장조림을 완성할 수 있다. 감자, 버섯, 무, 두부 등과도 잘 어우러져 다양한 조림요리에 활용하기도 좋다.
특히 샘표는 이번 신제품에 간장 제품 최초로 파우치 형태의 패키지를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파우치형이라 별도의 용기 없이도 바로 부어 조리할 수 있고, 보관도 편리하다. 양 조절이 쉬운 구조로 되어 있어 흘림 없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샘표 관계자는 “장조림은 간장이 맛을 좌우하는 요리인 만큼, 대한민국 1등 샘표 간장으로 완성한 장조림 간장을 통해 차원이 다른 깊은 맛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