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나연지 기자] LG전자 류재철 신임 CEO가 “위기 속에 더 큰 기회가 있다”며 실행 속도 중심의 재도약을 주문했다고 23일 밝혔다. 핵심 과제로는 ▲주력 사업 경쟁력 강화 ▲질적 성장 가속화 ▲지역 포트폴리오 건전화 ▲신성장 기회 발굴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제시했다.
류재철 CEO는 전 세계 임직원 7만여명에게 신년 영상 메시지를 보내 “고객 중심의 준비와 실행 속도가 경쟁력의 원천”이라며 “다섯 가지 핵심 과제에 집중해 경쟁의 판을 다시 바꾸자”고 밝혔다.
주력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키워드는 속도다. 그는 “핵심 부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위닝 테크(Winning Tech)’를 신속히 사업화해 경쟁사가 따라오기 어려운 격차를 만들어야 한다”며, 고객가치·사업 잠재력·기술 경쟁력 관점에서 이길 수 있는 분야에 집중하자고 강조했다.
질적 성장 가속화 전략으로는 B2B·솔루션·D2C에 대한 선택과 집중을 제시했다. CAC(상업용 냉난방공조), IVI(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등 B2B, webOS 기반 솔루션, 구독·OBS 중심 D2C 투자를 통해 수익성 기반 성장을 확실히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지역 포트폴리오 측면에선 신흥 시장 육성을 내세웠다. 인도, 사우디, 브라질을 전략 거점으로 삼아 2030년까지 매출 2배 성장을 목표로 집중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신성장 기회로는 AI홈, 스마트팩토리, AI 데이터센터 냉각솔루션, 로봇을 제시했다.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영역에 전략적 파트너십을 결합해 성공 가능성을 높이겠다는 판단이다.
일하는 방식의 변화로는 AX(AI 전환)를 강조했다. AI를 업무 전반에 적용해 고객경험을 차별화하고 생산성과 속도를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류재철 CEO는 “앞으로 LG전자의 가장 중요한 경쟁력은 실행의 속도”라며 “모든 의사결정에서 고객을 최우선에 두고 ‘실행하는 것이 힘’이고 ‘행동하는 것이 답’이라는 마음으로 움직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치열한 실행이 쌓일 때 고객은 비로소 ‘LG전자는 정말 다르다’는 탁월한 가치를 경험하게 될 것이고, 그것이 바로 우리가 가장 잘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