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나연지 기자] 구광모 ㈜LG 대표가 “기존 성공 방식에서 벗어난 새로운 혁신이 필요하다”며 미래 고객을 겨냥한 선택과 집중 전략을 재차 강조했다고 밝혔다.
구 대표는 22일 국내외 LG 구성원에게 2026년 신년사 영상을 이메일로 전하며 “LG 없이는 상상할 수 없는 미래를 만들고 있지만, 우리의 노력 못지않게 세상의 변화 속도도 빨라지고 있다”고 밝혔다. 기술과 경쟁의 규칙이 바뀌고 고객의 기대 수준이 높아진 만큼, 지금까지의 성공 공식을 넘어서는 혁신이 불가피하다는 설명이다.
그는 혁신의 출발점으로 ‘선택과 집중’을 제시했다. 고객의 마음에 닿을 하나의 핵심 가치를 명확히 정한 뒤, 남들이 불가능하다고 여기는 수준까지 파고드는 집중력이 차별적 고객 경험을 만든다는 논리다. 구 대표는 “10년 후 고객을 미소 짓게 할 가치를 선택하고 여기에 오늘을 온전히 집중하는 혁신이야말로 LG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신년사에는 외부 전문가 인터뷰가 처음으로 포함됐다. 생성형 AI를 중심으로 한 기술 패러다임 전환, 글로벌 경쟁 환경의 재편, 가치와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자 변화, 그리고 대기업일수록 더 빠른 조직 혁신이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신년사 서두에서 공유했다. LG는 이를 통해 구성원들이 외부 환경 변화를 입체적으로 인식하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LG는 2022년부터 연초가 아닌 연말에 신년사를 전달하고 있다. 구성원들이 한 해를 정리하고 새해를 준비하는 시점에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취지다. 구 대표는 취임 이듬해인 2019년 신년사에서 ‘고객’을 그룹의 핵심 방향으로 제시한 이후, 고객 페인 포인트, 초세분화, 차별적 고객 경험 등을 단계적으로 강조해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