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9 (금)

  • 구름조금동두천 -2.5℃
  • 구름조금강릉 2.6℃
  • 구름조금서울 0.9℃
  • 맑음대전 -0.6℃
  • 맑음대구 -0.7℃
  • 맑음울산 2.9℃
  • 맑음광주 3.4℃
  • 맑음부산 7.9℃
  • 맑음고창 2.7℃
  • 맑음제주 7.2℃
  • 구름많음강화 -1.7℃
  • 구름조금보은 -3.3℃
  • 맑음금산 -3.1℃
  • 맑음강진군 -0.8℃
  • 맑음경주시 -2.4℃
  • 맑음거제 3.0℃
기상청 제공


게임


‘니케’ 도로롱 카카오톡 이모티콘, 전 연령 인기 1위 기록

[FETV=신동현 기자] 시프트업은 자사가 개발한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 IP를 활용한 캐릭터 ‘도로롱’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전 연령층 인기 순위 상위권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달 16일 출시된 ‘도로롱의 메리크리스마스’ 이모티콘은 17일 집계 기준 종합 순위와 10대·20대·30대·40대 인기 순위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다. 50대 이상 부문에서도 3위에 오르며 연령대 전반에서 고른 반응을 얻었다. 기존 상품인 ‘승리의 여신: 니케 도로롱’ 이모티콘도 인기 순위 5위에 재진입했다.

 

 

도로롱은 니케의 캐릭터 ‘도로시’에서 파생된 2차 창작 캐릭터로, 글로벌 이용자 사이에서 인지도를 넓혀왔다. 같은 날 출시된 마우스 장패드와 키링 등으로 구성된 ‘도로롱 크리스마스 한정 에디션’ 굿즈는 판매 당일 품절됐다.

 

이번 성과는 서브컬처 장르 IP가 메신저 이모티콘 등 일상 소비 영역으로 확장된 사례로 평가된다. 니케 IP는 게임을 넘어 대중문화 영역에서 활용 범위를 넓히고 있다.

 

니케는 2022년 11월 출시 이후 요식업과 스포츠, 리테일 등 다양한 분야와 협업을 이어왔다. MLB 샌디에이고, GS25, 맘스터치, 신세계백화점 팝업스토어 등과 협업했으며 GS25 협업 상품은 약 2개월간 누적 350만개 판매를 기록했다.

 

유형석 디렉터는 “니케를 사랑해 주신 지휘관 여러분의 성원으로 이뤄낸 성과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게임 콘텐츠를 비롯해 다양한 방면에서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