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7 (월)

  • 구름많음동두천 3.9℃
  • 맑음강릉 10.2℃
  • 흐림서울 3.8℃
  • 구름조금대전 7.8℃
  • 구름많음대구 9.9℃
  • 구름조금울산 12.0℃
  • 구름많음광주 8.5℃
  • 맑음부산 14.4℃
  • 구름많음고창 9.8℃
  • 흐림제주 13.4℃
  • 흐림강화 2.6℃
  • 구름조금보은 7.1℃
  • 흐림금산 6.9℃
  • 흐림강진군 9.8℃
  • 구름조금경주시 11.8℃
  • 맑음거제 14.2℃
기상청 제공


전자


LG전자 온라인몰,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고객경험 확장

[FETV=나연지 기자] LG전자가 온라인브랜드샵(LGE.COM)에 ‘홈스타일(Home Style)’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 가전과 조화를 이루는 리빙 제품·인테리어까지 한 플랫폼에서 제안해 온라인 구매 경험을 ‘라이프스타일 완성형’으로 확장하는 전략이다.

 

LG전자는 가전 구매 고객 상당수가 가구·조명 등 리빙 제품을 함께 고려한다는 점에 주목했다. 공간 연출이 어렵거나 전문가 조언을 구하기 힘든 소비자들을 위해 제품 탐색부터 구매·상담·인테리어 시공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구조다.

 

서비스에는 놀(Knoll), 알로소(Alloso), 잭슨 카멜레온 등 국내외 400여개 브랜드, 2만여개 제품이 입점했다. 뽀로(Porro), 롤프 벤츠(Rolf Benz) 등 일부 프리미엄 브랜드는 단독 선보인다. 브랜드별 디자인 철학과 제품 정보를 함께 제공해 선택 난도를 낮췄다.

 

 

공간별 스타일링 제안도 강화했다. 거실·주방·침실·서재 등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에 맞춰 색상·재질을 조합한 이미지와 추천 제품을 제시한다. 휘센 에어컨 설치 시 톤을 맞춘 소파·러그·조명 조합을 바로 보여주고, 이미지 안에서 즉시 구매가 가능하다.

 

전문 홈스타일리스트의 1대1 컨설팅도 제공한다. 고객의 공간 구조·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가전과 리빙 제품을 함께 추천하며, 리모델링이 필요한 경우 인테리어 시공 파트너 연계까지 지원한다. LG전자는 향후 사용 후기·스타일링 공유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등 고객 참여형 플랫폼으로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입점 브랜드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하고, 홈스타일 제품과 가전을 함께 구매하면 가전 3%, 가구·조명 최대 10% 결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장진혁 LG전자 한국온라인그룹장은 “가전 선택부터 공간 완성까지 LGE.COM에서 모두 경험할 수 있다”며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확장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