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는 ‘쿵야 레스토랑즈’ 팝업스토어 ‘용두산 분식’을 10월 15일부터 26일까지 부산 남포동 용두산공원 일대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용두산공원 나이트팝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후 2시부터 밤 10시까지다.
![‘쿵야 레스토랑즈’ 팝업스토어 ‘용두산 분식’ 포스터 [이미지 넷마블]](http://www.fetv.co.kr/data/photos/20251042/art_17604918332779_a9f75f.jpg?iqs=0.3265308566064101)
현장에는 레트로 감성의 분식집 콘셉트를 적용해 체험존, 굿즈존, 포토존을 구성했다. 방문객은 대형 뒤집개를 이용해 부산 먹거리가 그려진 카드를 뒤집는 게임에 참여해 성공 시 ‘쿵야 레스토랑즈’ 한정 굿즈를 받을 수 있다.
굿즈존에서는 인형, 피규어, 잡화 등 다양한 상품이 판매되며, 티셔츠·짐색·일러스트 엽서·프린팅 인형 키링 등 이번 팝업 한정 신제품도 공개된다.
자세한 내용은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인스타그램과 ‘별바다부산’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넷마블엠엔비가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된 이후 팔로워 16만명을 넘기며 MZ세대 중심으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