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신동현 기자] NHN애드가 글로벌 플랫폼 기업 메타(Meta)로부터 ‘미디어(Media)’ 부문 공식 인증 자격을 3년 연속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메타의 ‘Certified Company(인증 회사)’는 디지털 캠페인 관리 역량을 검증하는 제도로 ▲미디어 ▲마케팅 사이언스 ▲크리에이티브 전략 ▲커뮤니티 관리 ▲비즈니스용 WhatsApp 테크니컬 등 5개 부문에서 평가를 거쳐 부여된다. NHN애드는 이 가운데 캠페인 기획부터 운영, 성과 분석 역량까지 종합적으로 검증받는 ‘미디어’ 부문에서 3년 연속 인증을 획득하며 전문성을 입증했다.
![NHN애드가 메타(Meta)로부터 ‘미디어’ 부문 공식 인증 자격을 3년 연속 획득했다. [사진 NHN애드]](http://www.fetv.co.kr/data/photos/20250936/art_17566900607451_ced1c7.jpg?iqs=0.14318761870526708)
NHN애드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글로벌 주요 매체를 기반으로 브랜딩 캠페인부터 앱 설치, 구매 중심의 퍼포먼스 캠페인까지 전 퍼널(Funnel)을 아우르는 전략을 운영해왔다. 이번 성과는 고객 맞춤형 캠페인을 정교하게 기획하고, 성과 중심의 운영 체계를 고도화한 결과라는 평가다. 회사는 내부적으로 메타 인증 전담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하며 전문 인력 양성과 체계적인 교육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NHN애드는 메타가 주관하는 파트너 시상 프로그램에서도 성과를 이어왔다. 2021년 ‘파트너 어워즈’에서 ‘에이전시 오브 더 이어(Agency of the Year)’를 수상한 데 이어, 2022년과 2024년 ‘메타 에이전시 퍼스트 어워즈(Meta Agency First Awards)’에서 ▲서티파이드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히어로 ▲솔루션 히어로 등 주요 부문을 연이어 수상했다.
NHN애드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NHN애드의 캠페인 전략과 실행력이 글로벌 기준에서도 인정받았다는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 솔루션과 전문성을 강화해 고객의 성과를 높이는 파트너가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