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기영 기자] 신한라이프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자를 위한 전용 콜센터 ‘솔(SOL)메이트 시니이 콜센터’를 개설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콜센터는 70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전문 상담사를 통한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고객은 복잡한 자동응답시스템(ARS)을 거치지 않고 곧바로 상담사와 연결된다. 모든 상담사가 통화 중일 경우 간단한 조작으로 회신 신청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 신한라이프는 시니어 전문 상담사 인증제를 도입했으며, 인력 양성을 위한 특화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기술 발전에 따라 빠른 속도로 디지털 전환이 진행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고령자들이 사람과의 직접 소통을 선호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입장에서 불편을 최소화하고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