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기영 기자] 동양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5년 한국 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부문 조사에서 8년 연속 생명보험업계 1위로 선정됐다.
동양생명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간 미스터리 쇼핑 방식으로 진행된 조사에서 업무 지식, 경청 태도, 시설·환경 관리 항목 만점을 획득했다.
동양생명은 고객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강북, 강남, 부산, 광주 등 주요 거점 지역별로 대형 상담창구인 고객플라자를 개소했다. 또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과 장애인 등 금융 취약계층을 위해 전담 응대 직원을 배치했다.
이와 함께 상담 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대면과 비대면 고객 접점 전반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보험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