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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앤컴퍼니그룹, 사내 전용 AI 서비스 고도화

[FETV=나연지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이 사내 전용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 고도화와 전사적 확산을 통해 그룹 차원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지난해 7월 대화형 AI 서비스 챗HK(ChatHK)’와 번역 전문 서비스 ‘컴HK(CommHK)’를 도입한 데 이어, 최근 최신 언어모델을 기반으로 이를 고도화했다. 올해 새롭게 편입된 한온시스템에도 베타 버전을 시범 적용해, 계열사별 맞춤형 AI 도입을 단계적으로 확대 중이다.

 

AI 서비스 활용도 강화를 위한 교육도 병행했다. 그룹 전체 임원을 대상으로 챗HK 기반의 교육을 진행했으며, 실무 적용 중심의 커리큘럼을 통해 전사적 AI 역량 내재화를 추진했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조현범 회장 주도로 디지털전환(DT)·인공지능전환(AX)을 전사적으로 추진하며 글로벌 하이테크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데이터로 일하는 기업문화 정착’을 목표로 카이스트(KAIST)를 비롯한 외부 전문 기관과의 파트너십, 사내 전문 인력 양성, 첨단 인프라 구축, 인공지능 활용 소통 체계 도입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는 중이다.

 

이번 AI 고도화는 그룹의 통합 데이터 플랫폼 전략과도 연결된다. 연구개발, 생산, 품질, 고객 데이터를 연결·분석할 수 있는 통합 인프라 위에서 AI 서비스가 작동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은 물론 제품 품질과 고객 대응력까지 함께 끌어올리는 구조다.

 

김성진 한국앤컴퍼니그룹 디지털전략실장은 “생성형 AI는 이제 개인의 생산성 증대뿐 아니라 기업 차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실질적 파트너로 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