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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동남아 가정용 시스템에어컨 시장 공략

[FETV=나연지 기자] 삼성전자가 스마트 연결 기능과 콤팩트 디자인을 앞세운 신형 가정용 시스템에어컨으로 동남아 공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최근 태국, 필리핀, 베트남 등 동남아 주요국에 와이파이(Wi-Fi) 기능과 135mm 높이의 콤팩트 디자인을 갖춘 1Way 카세트형 무풍 시스템에어컨 신모델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별도의 와이파이 키트 없이도 스마트싱스, 빅스비 등 삼성의 스마트홈 플랫폼과 연동돼 에너지 절감, 음성 제어 등 스마트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스마트싱스 앱의 ‘AI 절약 모드’를 활용하면 에너지 소비전력을 최대 20%까지 줄일 수 있다. 또한, AI 음성 비서 빅스비를 통해 실내 온도와 습도 등 주요 기능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냉매는 기존 R410A 대비 지구온난화지수(GWP)가 약 32% 수준인 R32를 적용해 친환경성도 강화했다.

 

삼성전자는 동남아 B2B 시장도 적극적으로 공략 중이다. 프리미엄 주거 단지, 호텔, 리조트, 공공시설 등 대형 프로젝트 수주가 늘면서 지난해 동남아 지역 시스템에어컨 판매량은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 특히 1Way 카세트 모델은 35% 넘게 판매가 늘었다.

 

최근에는 필리핀 마닐라의 고급 주거·상업시설 '럭셔리 레지던셜 타워'에 1Way 모델 1천여 대와 고효율 시스템에어컨 400여 대를 공급했다. 인도네시아 발리 ‘발리 비치 호텔’에도 1Way, 360 카세트, 덕트형 모델 등 700여 대, 고효율 시스템에어컨 100여 대를 납품했다.

 

최항석 삼성전자 DA사업부 상무는 “스마트한 연결 경험과 콤팩트한 디자인,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동남아 시스템에어컨 시장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