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장명희 기자] ㈜한강식품(대표 박길연)이 HCS(Hangangfood Chicken Story·한강식품 치킨 스토리) 투어를 리뉴얼하고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 라디오 광고에 협찬을 진행하며 기업 인지도 제고 및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HCS는 한강식품 자체 견학 프로그램이다. 한강식품은 HCS를 운영함으로써 신선한 닭고기 생산 공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올해 5,000여 명 방문객 유치를 목표한다. 한강식품 HCS 테마는 '신선하고 육즙 꽉 찬 닭고기의 여정을 함께'다.
HCS투어 강화 일환으로 '닭 해체쇼'가 새롭게 진행된다. 한강 소셜라운지 프레시키친에서는 닭 발골의 달인 전문가(한강식품 생산 반장님)가 직접 12호 닭 한 마리를 가슴과 안심, 넓적다리살(thigh meat)과 북채(Drumstick), 장각 정육, 통날개(봉, 안심), 특수부위인 목살 등 부위별로 해체하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닭 해체 과정과 부위별 특징 등을 상세하게 알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의 큰 호평을 얻고 있다.
한강식품 포토존(Hangangfood Photo Area)도 눈길을 끈다. 이곳은 한강식품 대표 캐릭터 한강식 트레이너와 강이가 함께 하는 인생 샷 스폿으로 본격적인 견학로 입장 전 필수 코스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한강식품 슬로건(Global No.1 High-end Chicken)을 힙한 느낌으로 포맥스 시공하는 등 포토 부스 디자인을 새롭게 하고 조명을 설치함으로써 보다 많은 방문객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HCS견학 프로그램은 한강식품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최소 견학 인원은 7명이다.
한강식품 관계자는 "B2C(Business to Consumer·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사업 확장과 함께 2022년 본격적으로 HCS를 진행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 대상까지 매년 수천 명의 발길이 이어지는 등 소비자의 뜨거운 관심을 있는 만큼 더욱 알찬 구성을 위해 HCS 동선 강화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자연이 주는 최고의 가치로 건강한 사회를 만든다'는 신념으로 국내를 넘어 세계 최고 품질의 프리미엄 닭고기를 생산하고, HCS를 통해 이를 투명하게 공개하며 소비자와의 교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 라디오 광고 협찬에도 나서 소비자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다. 한강식품이 지난 2월부터 협찬하고 있는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은 매일 오전 7~9시 송출되며, 개그맨이자 MC인 김영철이 2016년부터 진행하며 청취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협찬 제품은 겉바속쫀(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 식감이 매력적인 한강식품 닭부침개(오리지날·스파이시) SET다. 동물복지 도계시스템과 에어칠링 공정을 거친 국내산 100% 닭고기의 안심 부위만이 사용돼 더욱 부드럽고, 냉동상태 그대로 해동 없이 조리가 가능한 제품이며 아이들 간식은 물론 밥반찬과 안주로 소비자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강식품 관계자는 "한강식품은 SNS 활성화를 비롯해 신문, TV, 라디오 등 매체를 통한 ATL(Above the line) 마케팅을 진행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소비자들께서 신선한 닭고기를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맛있게 즐기실 수 있게 신제품 개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강식품은 1994년 설립돼 수도권 유일의 최첨단 동물복지 도계시스템을 갖춘 닭고기 전문 기업이다. 2021년 '자연이 주는 최고의 가치로 건강한 사회를 만든다'는 미션으로 최첨단 동물복지형 닭고기 공장을 완공해, 가스 스터닝(Gas Stunning) 등 동물복지 도계시스템과 △풀 에어칠링(Full-Air Chilling) △트롤리플리저(Trolley Freezer) △영상품질검사시스템(VQIS, Visual Quality Inspection System)을 비롯한 최첨단 도계 공정을 통해 명실상부 글로벌 넘버 원 하이엔드 치킨(Global No.1 High-end Chicken)을 생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