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장명희 기자] 국내 풋살 문화 정착과 저변 확대에 기여해온 어반풋볼이 오는 4월 26일과 27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어반풋볼파크 서울강서점에서 ‘서울 풋살 대회’를 개최한다.
본 대회는 성인 남성과 여성 참가자를 대상으로 하며, 여성부 경기는 4월 26일(토), 남성부 경기는 4월 27일(일)에 각각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5인제 경기 방식으로 운영되며, 총 32개 팀(성인 여성 16팀, 성인 남성 16팀)이 참가할 수 있는 대규모 대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5인제 풋살 방식으로 운영되며, 성인 여성 및 성인 남성 각 16개 팀이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3월 24일(월)부터 어반풋볼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선착순 마감된다. 선수 정정 기간은 4월 24일(목) 오후 8시까지이며, 해당 기간 이후에는 선수 교체가 불가능하고, 등록되지 않은 선수는 경기에 출전할 수 없다.
본 대회는 풋살 전문 브랜드 ‘풋렉스’의 공식 후원 아래 진행되며, 우승 팀에게는 상금 100만 원과 풋렉스 논슬립 삭스 7켤레, 우승 트로피가 수여된다. 준우승 팀은 상금 40만 원과 풋렉스 논슬립 삭스 6켤레, 준우승 트로피를 받게 되며, 공동 3위 팀에게는 풋렉스 논슬립 삭스 5켤레와 3위 트로피가 지급될 예정이다. 단, 참가 팀 수에 따라 상금 및 부상 내역은 일부 조정될 수 있다.
어반풋볼 관계자는 “서울 지역에서 수준 높은 성인 풋살 대회를 개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대회가 참가자들에게 기술적 완성도와 팀워크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뜻깊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본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어반풋볼 홈페이지 내 ‘대회 & 팀리그’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등록 인원은 팀당 최대 10명(주전 5명, 후보 5명)까지 가능하다. 보다 상세한 사항은 어반풋볼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문의는 어반풋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