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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뉴스


펀딩인사이더, 미국 크라우드펀딩 전문 홍보 시스템 구축

[FETV=장명희 기자] 미국 크라우드펀딩 전문 에이전시 펀딩인사이더가 자체적으로 구축한 홍보 시스템을 통해 클라이언트들의 킥스타터, 인디고고 캠페인 매출을 증대시키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킥스타터, 인디고고 등 미국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은 한국 플랫폼과 광고 방식이 다르다. 페이스북 메타 광고뿐만 아니라 크라우드펀딩 전문 커뮤니티, 마케팅 에이전시,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이 필수적이며, 광고 대상과 방식, 시기도 크라우드펀딩 관점에서 고려해야 한다.

 

펀딩인사이더는 킥스타터 콜라보레이터이자 올인원 대행사로서 400건 이상의 캠페인 대행 및 마케팅을 진행하며 축적한 광고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고의 광고 효율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구축했다. 가장 효율이 높은 광고를 분석해 클라이언트들의 캠페인에 적용하고 있으며, 사전 예약을 통한 펀딩 런칭일 부스팅, 카테고리 내 인기순위(Popularity) 유지를 위한 주기적인 분할 광고 집행, 메타 광고, 실구매자 배커 타겟 광고, 유입자 수와 클릭 유지 광고 등 다양한 홍보 마케팅 전략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를 통해 2024년 10월 킥스타터에서 런칭한 포미버즈 캠페인은 한화 약 3억 4천만 원의 펀딩 금액을 모았으며, 11월에 런칭한 지로프 플러스 캠페인은 한화 약 2억 9천만 원의 펀딩 금액을 모으며 가시적인 매출 증대를 이루었다.

 

 

펀딩인사이더는 세계 최대 크라우드펀딩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젤롭과 7년간 200개 이상의 크라우드펀딩 마케팅 협업을 진행하며 신뢰를 쌓아왔다. 2025년 CES 유레카 파크에서 부스를 운영하면서 젤롭 공동 창업자 길 슈터저(Gil Shterzer)를 만나 광고 효율과 서비스 향상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펀딩인사이더 박할람 대표는 “2025년에는 더욱 축적된 데이터를 분석해 해외 진출을 꿈꾸는 국내 기업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400건 이상의 캠페인 대행 및 마케팅 실적을 보유한 펀딩인사이더는 미국 법인 설립, 스토리 기획, 홍보 영상 제작, 랜딩페이지 제작, 마케팅, CS 대응까지 크라우드펀딩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미국 킥스타터 및 인디고고, 일본 마쿠아케, 호주 포지블, 한국 와디즈, 아마존, 해외 자사몰까지 7개 플랫폼으로 릴레이 진출 및 글로벌 브랜딩을 통한 수출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2021년부터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주관 수출바우처 사업 및 혁신바우처 사업 수행기관으로 꾸준히 선정되며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마케팅 및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수출바우처 크라우드펀딩 부문 수행 건수 국내 1위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