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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화하고 혁신해야”…KB 보험계열사 CEO 경영전략은?

 

[FETV=장기영 기자] KB금융지주 보험계열사인 KB손해보험과 KB라이프 최고경영자(CEO)들이 2025년 새해를 맞아 나란히 변화와 혁신을 통한 성장을 목표로 제시했다.

 

13일 각 계열사에 따르면 KB손보와 KB라이프는 지난 10일 각각 ‘2025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KB손보는 경기 수원시 소재 연수원인 인재니움 수원에서 임원과 부서장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개최해 지난해 경영성과와 올해 경영전략을 공유했다.

 

구본욱 KB손보 사장은 ‘변화와 혁신을 디자인하는 2025년’을 주제로 올해 주요 경영전략을 소개했다.

 

특히 구 사장은 올해 6대 핵심 과제로 ▲성공의 도미노 문화 확산 ▲변화와 혁신의 일상화 ▲고객중심경영 실행 체계 조기 완성 ▲미래 성장동력 확보 ▲리더 중심 조직문화 변화 및 관리 지속▲변화 공감대 형성 및 제도적 장치 보완을 제시했다.

 

구 사장은 “임직원 모두가 변화와 혁신을 위해 각고면려(刻苦勉勵)의 자세로 임한다면 미래 예측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흔들림 없는 손해보험의 명작, 손해보험의 기준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KB라이프 역시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KB라이프와 자회사 KB라이프파트너스, KB골든라이프케어 임원, 부서장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개최해 올해 경영전략과 핵심 과제를 공유했다.

 

정문철 KB라이프 사장은 올해 전략 슬로건으로 ▲점프업(Jump-Up) ▲밸류업(Value-Up) ▲스피드업(Speed-Up)으로 구성된 ‘업쓰리 투게더(UP3 Together)’를 발표했다.

 

특히 정 사장은 시장지배력 확대와 고객가치 제고를 위한 변화와 혁신 필요성을 강조했다.

 

정 사장은 “올해 시장지배력을 확대하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구성원이 서로 경청하고 공감해야 한다”며 “도전적인 대담함으로 혁신을 추구하고 세심하게 업무를 추진하는 실행력을 강화해 신뢰받는 국민의 평생행복 파트너가 되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