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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모바일로 돌아오는 명작 ‘더 라그나로크’

내달 9일 국내 론칭, 온라인 정통성 기반 그래픽·콘텐츠 특징
모바일 환경 맞춘 편의성 탑재...오케스트라 BGM 등 향수 자극

 

[FETV=최명진 기자] 그라비티가 신작 ‘더 라그나로크(THE RAGNAROK)’의 국내 론칭을 앞두고 28일 서울 선릉역 빅플레이스에서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THE 라그나로크의 선상웅 사업 PM이 게임 소개와 향후 서비스 계획 발표를 맡았다. 선 사업 PM, 나경일 사업 PM, 박연주 운영 총괄이 더 라그나로크에 대한 궁금증을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 라그나로크는 그라비티의 대표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정통성을 이은 2D MMORPG다. ‘집결하라 다시 전장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원작의 2D 도트 캐릭터와 3D 배경 그래픽부터 거래소 시스템, 던전 보스, PVP 등 핵심 콘텐츠를 모바일에 완벽하게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출시 시점에는 2-1차 직업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추후 2-2차, 3차 전직을 추가될 예정이다. 특히 더 라그나로크에서는 라그나로크 IP 게임들 중 최초로 공개되는 신규 직업까지 추가될 예정이다.

 

선상웅 사업 PM은 “더 라그나로크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라그나로크의 현재, 과거, 미래의 재미를 한 번에 주는 게임을 만드는 것"이라 말했다. 이에 과거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계승하면서도 모바일 환경에 맞는 편의성을 구축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핵심 콘텐츠인 공성전은 더 라그나로크 속 여러 콘텐츠 중 가장 원작에 가까운 콘텐츠로 원작의 규칙과 맵을 그대로 구현했다. 공성전에서 승리한 길드는 다음 공성전까지 일정 버프와 상점을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지며 공성전 포인트로 성장 재료 등 특별 보상을 교환하는 기회도 제공된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거닐었던 필드 역시 그대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라그나로크 음악회에서 오케스트라가 연주한 BGM을 적용해 웅장함을 더했으며 원작 속 프론테라 마을을 재현해 이용자들의 향수를 한층 자극한다. 다만 각 마을로만 워프할 수 있었던 순간이동 시스템이 필드 전체로 늘어났으며, 마을에 귀환하지 않아도 인벤토리를 정리하는 등 원작보다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또한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한 축이었던 노점은 편의성 개선의 측면에서 자유로운 거래소 시스템으로 변화했다. 초 단위로 이루어지는 실시간 판매 및 정산이 특징으로, 자유로운 거래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

 

더 라그나로크는 라그나로크: 초심지전이라는 이름으로 올해 6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먼저 선보였다. 사전 다운로드 오픈 이후 3개 지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인기 게임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으며 론칭 직후에는 양대 마켓 최고 매출 순위 상위권을 휩쓸면서 게임성 검증과 함께 흥행에 성공했다.

 

마지막으로 론칭 일정에 대해 “더 라그나로크는 9월 9일 국내에 정식 론칭한다. 최근 진행한 국내 CBT에서 많은 분들이 원작의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서 좋았으며 정식 론칭이 기대된다는 평을 남겨주셨다”며, “이용자분들이 기대해 주신 만큼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