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박제성 기자] 기아는 배터리 이상 징후를 고객에게 문자메시지로 알리는 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전기차 불안감 해소를 위한 지원을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기아가 이날 발표한 '전기차 고객 케어방안'에는 문자 메시지 전송 종류로는 ▲ 전기차 안심 점검 서비스 제공 ▲ 배터리 기본 점검 강화 ▲ 최신 배터리관리시스템(BMS) 적용 등이 포함됐다.
기아는 BMS가 감지한 배터리 이상 징후를 바로 문자로 고객에게 알리는 서비스를 이날부터 시작한다.
만약 배터리에 이상 징후가 발견되면 BMS는 필요한 안전 제어를 수행한 뒤 위험 정도에 따라 고객에게 점검과 긴급출동 등을 안내한다.
기아는 고전압 배터리 상태, 수냉각 시스템, 외부 손상 등 총 9가지 항목에 대해 무상 점검을 제공하는 전기차 안심 점검 서비스도 실시 중이다. 여기에 더해 긴급 상황실도 운영하고 있다.
전기차 안심 점검 서비스는 전국 애프터서비스(AS) 네트워크에서 이용할 수 있고, 만일 배터리 문제가 확인되면 보증기간 내 무상으로 배터리팩 교환이 가능하다.
기아는 배터리와 관련한 '멤버스 기본 점검'(옛 정기 점검) 서비스도 강화한다.
멤버스 기본 점검은 차량 구입 후 1∼8년 차를 대상으로 연 1회 실시하는 무상점검으로 전기차 고객의 경우 고전압 배터리, 모터 냉각수, 고전압 와이어링 등을 점검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