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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롯데백화점 인천점, 뷰티관 새단장…51개 브랜드 선봬

 

[FETV=박지수 기자] 롯데백화점 인천점이 인천·경기권 최대 ‘프리미엄 뷰티관’<사진>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인천점 프리미엄 뷰티관은 지하 1층에 3966㎡(약 1200평) 규모로 자리했으며 총 51개 매장을 갖췄다. 브랜드 선정부터 공간 설계 및 완성까지 약 1년이 걸렸다.

 

인천점 뷰티관은 업계 최초로 ‘계절의 정원’이라는 공간 콘셉트를 적용했다. 계절의 변화에 따라 새 옷을 갈아 입듯 꽃잎 등 정원의 모습을 형상화해 인테리어 요소에 반영한다. 기존 대비 매장별 단위 면적도 30% 이상 늘렸다.  동선은 기존 2m에서 최대 4m로 확장해 쾌적함을 높였다.

 

인천점은 전국 롯데백화점 점포 중에서 뷰튜 매출이 5위 안에 드는 지점이다. 백화점 이용 소비자 중 화장품 구매 비율도 전점 평균 대비 5% 이상 높다.


총 5개의 구역으로 나뉜 뷰티관에서는 블록별로 맞춤형 ‘뷰티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시그니처 스토어존을 비롯해 에비뉴 드 퍼퓸존, 라이프스타일존, 메이크업존, 데일리 뷰티존 등이다. 인천점은 올해 하반기 스포츠와 리빙 등 추가 개편을 추진한다.

 

서용석 롯데백화점 인천점장은 "인천점은 이번 뷰티관 개편을 통해 수도권 우수 점포를 넘어 전국을 대표할 수 있는 ‘미(美)의 성지’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앞으로 남은 리뉴얼도 성공적으로 완수해 고객의 니즈에 한발 앞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백화점으로 입지를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