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공식 로고. [사진 위대한상상]](http://www.fetv.co.kr/data/photos/20240832/art_17231654698052_50d056.jpg)
[FETV=박지수 기자]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를 운영하는 위대한상상이 큐텐(티몬) 사태로 피해를 본 고객에 대한 보상을 완료했다고 9일 발표했다.
요기요는 전날(8일) 오후 ‘티몬 구매 요기요 상품권 신규 발송’이라는 개별 ‘문자 메시지’를 통해 피해 고객에게 신규 상품권을 발송했다. 또 사과 의미를 담은 5000원권 보상 쿠폰은 ‘요기요 고객센터’ 채널의 알림톡을 통해 전달됐다.
티몬에서 상품권 구매 시 입력했던 고객 수신 번호로 지급되었으며 상품권은 요기요 애플리케이션(앱) 내 ‘선물함'에서, 보상 쿠폰은 ‘쿠폰함'을 통해 번호 등록 후 이용 가능하다.
앞서 요기요는 지난달 31일 상품권 복구 결정안을 통해 큐텐(티몬)의 정산금 지급과 상관없이 고객 피해를 해결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요기요는 “요기요를 믿고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들과 약속을 지키고, 향후 유사 피해가 재발하지 않도록 만전의 노력을 기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