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가 신규 커피 브랜드 ‘하이브루(Hybrew)’를 선보이고, 하이브루를 통해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사진=hy 제공]](http://www.fetv.co.kr/data/photos/20240626/art_17191905315556_0895e7.jpg)
[FETV=박지수 기자] hy가 신규 커피 브랜드 ‘하이브루(Hybrew)’를 선보이고, 하이브루를 통해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하이브루는 로스팅(원두를 볶는 것) 후 10일 이내 추출한 커피 원액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프레시 매니저와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배송 마지막 단계까지 ‘신선한 커피’를 지향한다.
신제품은 하이브루 오리진 콜드브루, 카페라테, 아인슈페너 총 3종이다. 하이브루 오리진 콜드브루는 인공첨가물 없이 아라비카 원두 3종(에티오피아, 콜롬비아, 브라질산(産))에서 추출한 커피원액과 물만 사용해 만든다. SDP(Super drop Process)공법을 적용했다.
하이브루 카페라테는 콜드브루와 핫브루, 2가지 추출 방식을 적용했다. 설탕과 합성감미료를 넣지 않은 ‘무가당’ 제품이다. 즉석음용음료(RTD·Ready to Drink) 제품으로는 국내 최초인 크림 커피 하이브루 아인슈페너도 선보인다.
패키지에는 방탄소년단 앤솔러지 앨범 ‘Proof’ 로고를 사용했다. hy는 2018년부터 방탄소년단의 라이선스를 자사 커피 제품에 적용해 판매 중이다.
강미란 hy HMRCM 팀장은 “하이브루는 hy가 추구하는 ‘신선’의 가치를 담은 브랜드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사랑받는 커피 브랜드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