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박지수 기자] 삼양식품이 일본 스낵 시장 공략을 위해 불닭 포테이토칩 3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불닭 포테이토칩은 현재 100여개국에서 누적 판매량 57억개 넘은 삼양식품 불닭 브랜드의 신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불닭 포테이토칩 오리지널 맛, 4가지 치즈 맛, 하바네로&라임 맛 총 3종이다. 특제 시즈닝을 활용해 불닭볶음면만의 매운 맛을 포테이토칩에 고스란히 입힌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1.0~1.2㎜로 썬 감자를 섭씨 180도에서 2분 30초간 튀겨내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오리지널 맛은 칠리·하바네로·레드페퍼·흑후추를 조합해 불닭 특유의 매운 맛을 구현했고, 4가지 치즈 맛은 모짜렐라·체다·까망베르·고다의 맛을 활용해 다채로운 치즈 맛을 강조했다. 하바네로&라임 맛은 이색적인 맛이 특징이다. 3종 모두 중량은 55g이며 희망소비자 가격은 198엔(약 1730원)이다.
삼양재팬은 돈키호테, 라이프, 세이유, 이온 등 대형 슈퍼마켓을 비롯해 드럭스토어 웰시아 등 주요 유통채널 2000개점에 입점해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 포테이토칩 출시를 통해 불닭 브랜드의 제품군을 확장하고, 새로운 고객층을 공략하며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