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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LG전자, 품절템 '스탠바이미'..."편의성·기능 업그레이드"

[FETV=허지현 기자] LG전자가 2일부터 품절 대란템 무선 이동식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의 편의성·기능을 업그레이이드한 버전을 국내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판매를 시작한다.

 

업그레이드된 스탠바이미는 전용 리모컨의 부피와 무게를 기존 대비 각각 52%, 25% 줄였고, 리모컨에 자석을 적용해 스탠바이미 스크린 후면에 부착해 수월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영상·음향 전문기업 돌비의 영상기술 돌비비전과 입체음향기술 돌비애트모스를 모두 지원해 다양한 콘텐츠를 더 실감나게 즐길 수 있다.

LG 스탠바이미는 지난 2021년 출시 후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1분기 글로벌 시장에 판매된 LG 스탠바이미는 약 6만대로, 이는 지난해 전체 판매량의 절반을 넘는 수치다. 월 평균 판매량 역시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어나는 등 출시된 지 3년이 지난 지금도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다. 아시아 지역을 시작으로 현재 유럽 주요 국가는 물론 북미, 중남미, 중동, 아프리카 등에서 판매 중이다.

 

LG전자는 스탠바이미 개발 당시 Z세대 고객의 시청 행태를 파악하고 고객의 의견을 수차례 반영했다. 이 같은 노력에 올해 초 출시된 스탠바이미 전용 스피커는 스탠바이미와 동시에 소리를 출력해 보다 풍성한 음향을 제공하는 동시에 통일감 있는 디자인을 갖춰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했다.

 

 

LG전자 관계자는 "Z세대 라이프 스타일을 겨냥한 혁신 제품이 기존에 없던 새로운 수요를 만들며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며 "고객의 목소리와 니즈에 공감할 수 있는 새로운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헀다.